'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점심은 샐러드와 잡곡밥(좀 늦어졌지만 맛있게)
어머니랑 같이 퇴근해서 집에 돌아왔어요. 오이는 아예 없어서 아까 광장시장에서 사 와서 양상추는 뜯어서 씻고 오이 파프리카는 씻어서 썰어 준비를 바쁘게 했네요. 저는 점심이 늦어져서 씻지도 못하고 이렇게 준비했고 어머니는 그동안 샤워까지 하시고 도와주셨답니다. 오늘은 방울토마토를 많이 넣고 요거트 드레싱 듬뿍 뿌리고 크림 치즈까지 얹은 샐러드 만들었어요. 어머니랑 둘이 오붓하게 앉아서 이 맛있어 보인 샐러드 다 먹었답니다. 집에 야채가 많아도 제가 없으면 엄마는 샐러드를 만들기가 참 어렵다고 하세요. 하긴 어제부터 야채준비가 필요했으니 엄마가 보기엔 재료들이 안 보여서 만들기 힘드시긴 했을 거 같애요. 어머니는 가게에서 점심 드셨고 동생은 마라탕 시켰거든요. 밥은 저 혼자 차려 먹었네요.전에 김치찌개 조금 남은 거 마저 데워 놔두고 나물은 없지만 맛있는 김치들 꺼내서 오늘도 맛있게 먹었어요. 사실 아침을 햄버거 하나를 다 먹었으니 점심은 아주 간단히 먹어야 되지만 오늘까지 밥을 안 먹을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맛있는 밥이 먹고 싶었어요. 집에 와서 실내복으로 갈아입고 아침에 못했던 플랭크와 캐시홈트 하나 겨우 했네요. 점심시간이 계속 늦어지면 거의 저녁이 돼버리기 때문에 얼른 먹을려고 이것도 간단히 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5기 2일차 인증
측정시간 점심식사 후 식단 차전자피 잡곡밥 멸치볶음 양배추샐러드 오렌지 아이스크림 차전자피가 콜레스테롤에 좋다고 해서 샀는데 혈당관리용으로 식이섬유 대용으로 먹고 있는데 효과는 모르겠다 변비에는 좋다 여름이라 아이스크림을 먹으니 혈당이 높다 벌써 36도다 6월달인데 담 달은 죽으라는건가
뭔소리야
6월11일(화)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6.11. (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점심 대신 과일을 많이 먹고 운동도 많이했는데, 역시 혈당이 높아 과일을 먹 지않고, 식사량으로 조절 해야겠네요. 아침식사은 잡곡밥, 양파절임으로, 점심은 간단히 부침개 1조각으로 저녁은 소식으 조절 해야겠네요.
KWK
6/10 월 혈당일기 5기 1일차
6/10 월 혈당일기 5기 1일차 시간:자기전 오늘은 잡곡밥에 고등어먹고 케이크를 후식으로 먹긴했지만 1시간 걷기 운동도 했다. 자기전 혈당 체크했는데 118이네... 식습관을 잘 개선해보자~ 낼 오전엔 혈당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다
롤로레
6월 10일 (월) l 혈당일기 5기 1일차
- 날짜: 2024.06.10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11시 30분 (식후 2시간 이후) - 혈당 측정 결과: 92mg/dl - 내용: 오늘 저녁은 7시에 먹었고, 메뉴는 잡곡밥, 소불고기, 고사리무침, 무김치를 먹었다. 그리고 날이 더워서 그런지 몸이 좀 축 쳐지는 것 같아서 홍삼 1포도 뜯어서 마셨다. 저녁을 먹으면서 콜라도 같이 마셔서 오늘 좀 당이 높이 올라가려나~ 했는데, 다행히도 혈당이 정상치로 잘 조절이 되고 있어보여서 다행이다. 원래 콜라를 잘 마시지 않는데, 가끔씩 오늘처럼 땡기는 날이 있다. 달달한 콜라 가끔은 괜찮지만, 자주 마시진 말아야겠다.
매화나무
혈기챌 5기 1일차
6월 10일 월요일 맑음 저녁 식후 최고 혈당 224mg/dL 저녁으로 양념제육볶음, 깻잎16, 아삭고추1, 쌈장2t +15분후 잡곡밥1/2, 오이무침, 깻잎나물, 샐러리볶음, 파프리카, 단호박찜, 오이, 소고기미역국 +식후 우유50커피 먹었어. 양념해서 파는 제육볶음이라 그런가 혈당이 높네..
동동이고모
혈당일기 5기 1일차 인증
6월 10일 월요일. 아침-빵,우유 점심-잡곡밥,콩나물국,고추장제육볶음,고구마튀김&간장,도토리묵무침 저녁-삼겹살 다시 또 혈당일기 시작이네요. 이번에도 열심히 기록하렵니다.
freeday
매일 혈당체크와 운동, 식단으로 혈당을 관리 하고 있어요
요즘 저의 최대 관심사는 혈당인데요... 유전적인 요인도 없고 운동도 꾸준히 하며 체중관리도 잘 하는편이라 ...평소 혈당과 관련된 걱정은 1도 없던 저... 그런데 얼마전 건강검진에서 공복혈당 수치가 104로... "공복혈당 주의"라는 결과가 나왔답니다ㅜㅜ 젊은 나이이고 위험한 단계는 아니니.... 꾸준한 운동과 식단으로 혈당 관리를 하라는 의사쌤의 진단을 받고 집에서 혈당 관리를 하기 위해 혈당 측정기를 구매해서 매일 공복혈당과 점심식사 후 두시간 혈당을 체크하고 있어요 혈당관리를 위해서 혈당 체크는 기본중의 기본!! 그 기본을 지키면서 운동과 식단으로 꾸준히 관리하는게 나만의 혈당관리비법이랍니다!! 공복혈당 수치 98mg/dL 점심 식사 후 2시간 혈당 수치 134mg/dL 공복 혈당 95, 97mg/dL 아슬아슬 하지만 정상수치 범위가 나오고 있어요 대한 당뇨병 학회에서 권장하는 혈당값 표 입니다 혈당관리 하시는분들이나 걱정 되시는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저는 혈당 주의 진단을 받고 꾸준히 관리해서인지 정상수치가 나왔지만..방심 할 수 없어요.. 언제 또 올라갈지 모르는 혈당.. 꾸준함만이 건강해지는 비결이기에 .. 식단과 운동도 병행하고 있답니다 잡곡밥과 야채,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이 혈당관리에 좋은 방법인건 모두 알고 계시죠?! 저도 식단과 함께 만보 걷기와 스쿼트를 꾸준히 하고 있는데요.. 특히 허벅지는 우리 몸 근육의 대부분의 포도당을 저장하고 소모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허벅지 근력을 키우기 위해 스쿼트 운동은 매일 하고 있답니다 저처럼 허리와 무릎이 안좋으신 분들은 벽에 기대서 스쿼트 자세로 유지, 버티는 자세를 취해주는것만으로도 허벅지 근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꼭 해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갓 지은 밥보다는 식은밥이 혈당을 낮춰준다고 해서 점심은 냉장밥이나 냉동밥을 먹고 있어요 밥이 냉동하는 과정에서 저항성 전분의 양이 증가하는데요 저항성 전분이란? 냉장고 등 저온에 12시간 이상 놓아두면 탄수화물의 전분이 소화가 어려운 저항성 전분으로 변하는 것으로, 이 저항성 전분은 혈당 상승률을 느리게 해주기 때문에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저항성 전분밥은 전자렌지에 데워도 사라지지 않는다고 하니 전날 밥솥에 남은 식은밥은 냉동실에 보관, 다음날 점심으로 먹으면 전기세도 아끼고 혈당관리도 되니 참 좋더라구요! 유전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현대인을 위협하는 질병..당뇨... 혈당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질수 있답니다 모두 꾸준한 혈당 관리로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래요!!
수퍼마덜
6월10일 혈당일기 5기 1일차
날짜 : 6월 10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3시간후 내용 : 주말은 치팅데이로 일주일동안 운동과 식단관리 한 나에게 음식보상하는 날이어서 매번 월요일은 공복혈당이 높은 편이다. 어제 점심에는 전복버터구이와 캔맥주 1캔, 야채 달걀말이, 깻잎김치, 저녁엔 일반 식빵 대신 잡곡빵에 쨈대신 달걀과 오이피클 넣고 사워크림 바르고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셨다. 오늘 점심에는 등갈비찜과 들깨홍합미역국 잡곡밥 반공기와 참나물, 열무김치를 먹었고 저녁은 9시에 수제요거트에 산딸기청을 넣어 먹었다. 내일은 오늘보다는 낮게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sara1298
혈당일기 5기 1일차인증
식후2시간혈당 김치찌게. 조리김. 잡곡밥 늦은저녁이라 걱정됫지만 다행♡
흑설향
6월 10일 월. 혈당일기 5기 1일차
날짜 : 6월 10일 혈당 측정 시간 : 점심후 2시간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2시간후 측정기록입니다 헬스장 다녀와서 잡곡밥 김치찌게 상추 수박 점심으로 먹고 식후2시간혈당은 108 나왔네요 식후혈당은 좋네요 어떨땐 비정상적으로 높아요
shin3357
6월10일 혈당일기5기 1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6.10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저녁식후 1시간 혈당 106mg 내용 ㅡ 오늘 공복혈당은 92mg로 정상범위 전날 소식 점심은 잡곡밥 반공기 계란후라이 오징어실채볶음 오뎅탕 식후혈당 127 안정권 저녁은 잡고밥 반공기 훈제닭고기 상추쌈 마늘종봌음 으뇨 식후 1시간 혈당 106mg 로 혈당안정
알비나2
6월10일 혈당일기 5기 1일차 인증
ㅡ 날짜 : 2024. 06. 10 ㅡ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2시간 30분 후 ㅡ 내용 : 저녁에는 잡곡밥에 오징어볶음, 김치전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먹어본 김치전을 폭풍 흡입 했네요. 맛있으면 0칼로리라고 혈당도 맛있으면 정상인가 봅니다.
myjung9770
혈당일기5기 1일차
2024.6.10일 체크시간: 저녁식 후 한시간,108 저녁식사: 잡곡밥, 아욱된장국.새우장,김치 만보걷기,캐시홈트 혈당이 활동을해서인지 많이 오르지는않았다. 다행이다.
숲마을
6월 10일 (월) 혈당일기 5기 1일차
날짜: 2024.6.10 혈당 측정 시간: 아침식사 1시간 후 내용 : 아침에 1시간 30분 정도 걷고 아침식사에 잡곡밥 반공기, 백김치, 제육볶움, 팽이버섯전을 먹었다. 혈당이 아직까진 안정적이다.
아름다운세상2
혈당챌 5기 1일차 인증
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약 1시간30분후 오늘 저녁은 코다리조림 곱창김과 잡곡밥 아주 조금 우유,시리얼,김과자를 디저트로 먹음 ㅠ
써니ㅋㅋ
혈당일기 5기 1일차
날짜 : 6월 10일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식후 1시간반 후 혈당측정결과: 128mg/dL 내용 : 저녁은 완두콩카무트잡곡밥으로 반공기만 먹고 오이지 어묵파푸리카볶음 마늘쫑새우조림 김치볶음을 먹었다. 요즘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해 음식 조절에 신경을 써야겠다.
지호이모
혈당일기 5기 1일차
2024.06.10 저녁식사 전 점심으로 김밥과 라떼 그리고 방울토마토를 먹었어요 저녁먹기 전에 한번 혈당 측정했는데 생각보다 높게 나오네요 저녁메뉴는 좀 더 신경써서 혈당 치솟지않도록 해야겠어요 잡곡밥과 감자탕 먹으려했는데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초이용
6월10일(월)혈당일기 5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06.10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후 혈당측정기록 입니다 신랑이랑 저녁으로 잡곡밥 계란말이 마늘쫑장아찌 김치 오이김치 비름나물 김치찌개를 먹었어요 일찍먹고 tv보다 측정한건데 높게나오진 않았어요
벌곡댁
6월 10일 혈당기록 5기 1일차
식후30분후 혈당 119 저녁식사로 감자탕 잡곡밥 김치 콩나물 토마토 김을 먹었다 점심을 안먹어서 저녁을 좀 일찍 먹었다 혈당은 정상으로 잘 유지되고있다
요술봉
6월10일 지니어트 혈당기록 챌린지5기ㅡ1일차 인증🍀🧡
6월10 일 식후2시간 혈당ㅡ105 오늘 점심으로 제육볶음 에 상추쌈 느타리버섯무침 근대국 잡곡밥 먹고 산책30분함 혈당 좋게 나와서 기분 좋네요
세림혜수기
6월10일(월)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6. 10일(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밭일하고 막걸리 한잔 해 혈당이 높게 나와 오늘 부터는 다시 혈당 관리하러, 운동 하고 식사 관리 해야겠다. 아침식사는 잡곡밥과 김치위주로 점심은 단 식 저녁은 잡곡밥과 마늘쫑 양파 무침으로.
KWK
찰수수쌀
잡곡밥이 좋아서 찰수수쌀 사왔어요 흰 쌀밥 보다 건강에 좋은 잡곡밥을 자주 해서 먹으니 더 건강해 지는것 같아요
차칸청춘
일요일 아침 든든하게 돼지앞다리살구이
어제 점심은 간단하게 토마토와 두유 먹고 저녁은 물로만 때운 보람이 있게 700g이 빠졌답니다. 이건 일상의 다이어트식이 아니에요. 다이어트 하다가 갑자기 많이 먹거나 해서 700g이상 찐살은 좀 빨리 빼는 게 내 의지를 유지하는데 좋더라고요. 그래서 좀 과하게 한 거고 사실은 이렇게 계속하면 제가 힘들어서 다이어트를 계속 지속할 수는 없답니다. 그리고 사실 한 500g정도 빠질 줄 알았는데 좀 더 빠져서 오늘 점심은 어제보단 더 잘 먹을 생각입니다. 그랬던 어쨌든 전 아침을 항상 잘 챙겨 먹으니까 맛있는 샐러드 만들어서 어머니랑 먹기 시작했어요. 새로운 브랜드의 오리엔탈 드레싱 뿌려봤어요. 드레싱이 맛있으면 항상 비슷한 샐러드도 색다르게 느껴지잖아요. 어머니와 동생밥은 어머니가 미니압력솥으로 하시고 저는 어제 밥을 똑 떨어트렸는데 점심 저녁을 밥을 안 먹는 바람에 안 했다가 오늘 아침 샐러드 만들기 전에 잡곡밥을 전기밥솥에 얹혀놨거든요. 샐러드 다 먹고 밥 차릴 때쯤엔 밥이 다 되어 있었어요. 오늘 아침밥은 어쩔 수 없이 새밥 먹고 6그릇은 통에 담아서 냉장고도 넣어 놨어요. 냉장고에 내가 먹을 잡곡밥이 있으니까 너무 든든해요. 2~4일은 신경쓸일이 없겠어요. 어제 어머니와 동생은 자이글로 삼겹살 구워먹었고 내 몫으로 사온 돼지고기 앞다릿살의 한 4분의 1만 우리 강아지 지 구워주고 나머지 4분의 3을 오늘 아침에 구웠네요. 어제 삼겹살은 자이글로 구웠지만 오늘 아침에는 혼자 조금 구울거라 그냥 후라이팬을 썼는데 조금 타고 고기맛도 확실히 차이가 나요ㅠㅠ 자이글로 구울 때가 비계나 껍질 부분도 쫀득쫀득 하고 고기도 빠삭해지는데 그런 맛이 덜 나네요. 고기 구울 때 청주와 맛술을 조금 뿌리고 소금,후추 밑간 하고 굽는데 오늘은 살짝 타서 약간 간장 맛도 나더라니까요. 후라이팬이 문제인 거 같애요ㅠㅠ 고기를 구웠으니 어제 먹고 남은 배추와 상치, 파절이까지 빼서 쌈싸 먹었답니다. 아침부터 고기 구워서 쌈 싸 먹으니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저는 일어나자마자 아침부터 고기 구워 먹는 것도 좋더라고요. 우리 집 다른 식구들은 좀 힘들어 하지만... 어머니하고 동생은 누룽지 끓여 다른 반찬하고만 먹었어요. 내가 고기를 먹으라고 했지만 둘은 이렇게 이른아침에 고기가 안들어간다네요. 사실 삼겹살이랑 얼마 차이나는지 물어볼라고 엄마한테 그렇게 하나만 맛보시라고 했어도 본인 속 안 좋아진다고 결국 안 드셨답니다. 확실히 우리 집은 저만 소화가 그나마 잘 되고 둘은 소화를 잘 못 시키는 것 같애요. 어렸을 때는 잘 몰랐었는데 나이 들수록 그게 확연히 보이네요. 오늘 아침 마음 챙김할 때 인증사진입니다. 라떼는 누나랑 같이 자는데 누나가 새벽에 일어나서 옆에서 명상음악 듣고 일기도 쓰고 그런데도 지는 쿨쿨 자거든요. 누나가 인제 일어나야지 하니까 째려보듯이 보네요. 지는 더 잔다고~ 그래도 일기까지 쓰고 나면 루틴으로 캐시홈트로 스트레칭해요. 되도록이면 아침에 플랭크도 하구요. 그때쯤이면 라떼도 어쩔 수 없이 일어나요. 오늘은 스쿼트도 했어요. 스쿼트를 매일 하려 하는데 아침 여유시간이 작아지면 홈트가 자꾸 밀리네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4기 6일차 인증
2024.06.08 하루종일 잔뜩 흐리고 비 저녁 식사 2시간 후 측정 늦은 저녁을 채소를 가득 넣어서 싱겁게 만든 된장국과 잡곡밥 호박 볶음 오이와 멸치 볶음과 먹엇다 50년을 넘게 채식주의로 살아 왓는데 요즘 기운이 다운되고 앉앗다 일어나면 눈 앞이 깜깜한 증상이 자주 잇다 뒷통수도 열이 나고 몸이 이상증상이 왓는지 걱정된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식후 70 이하는 저혈당에 갑자기 사망할수도 잇다는데 급 무서운 생각이 든다 이번 건강검진은 꼼꼼히 해야겟다
proximab
혈당일기4기 7일차인증
식단관리놔 꾸준란 운동으로 공복혈당 110대로 쩔어졌다. 90대로 쩔어지기위해서는 아직 갈길이 멀다. 아침 된장국밥 점심 두루치기정식. 저녁 잡곡밥 반공기에 베이컨 김치볶음. 과자가 너무 먹고 싶어 조금 먹었는데 다음에는 잘 참아야겠다. 15천보 걷고 나니 개운하다
바로지금이지
흰쌀밥 먹지 마세요
흰쌀밥과 잡곡밥은 같은 그램수로 봤을 때 크게 칼로리는 차이가 안나요 그렇지만 흰쌀밥은 당지수가 80이넘고 잡곡밥 특히 귀리는 60정도 됩니다 혈당지수가 다이어트 할 때 엄청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잡곡밥 꼭 귀리를 넣고 해먹어요 귀리가 타임스 10대푸드에 들어갈 만큼 엄청 대접받는 음식입니당 ㅎ
서구이쁜이
토요일 아침 요거트샐러드와 잡곡밥 한상
1.1kg이 늘었어요🤣 당연히 찔거라 생각했지만 어제밤 11시 때 말린 고구마와 견과류를 정신 놓고 먹은 내자신이 참 원망스럽네요. 그것만 안 먹었어도 한 700g이나 800g만 늘었을 텐데, 아니 간식 안 먹었고 1kg이 쪘다고 하더라도 괜찮은데 어제밤에 간식은 그렇게 먹을 이유가 하나도 없는데 밤산책까지 다녀와서 소화 좀 시켰다고 먹은 어제의 내가 마음에 안드네요. 하지만 벌어진 일이니까~ 우선 인정하고 한 이틀 정도는 열심히 빼는 방향으로 해야겠네요. 이번엔 좀 많이 쪘으니 한이 3일은 고생해야지 어제 몸무게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빨리 안 빠지면 일주일 정도 또 천천히 빼더라도 다시 노력해야죠. 그래서 아침에 내가 좋아하는 초당 옥수수 삶아서 얼음물을 잠깐 담갔다가 옥수수알을 일일이 떼니 좀 더 잘 떨어졌어요. 옥수수3개나 그렇게 정리를 해서 담아놓고 요거트 드레싱과 그릭요거트를 얹은 채소 과일 샐러드 만들어서 어머니랑 먹었네요 제가 만든 샐러드에는 워낙 재료가 많이 들어가잖아요. 잔뜩 넣고 엄마랑 먹고 있는데 아침에 열심히 깐 초당옥수수를 안 넣었더라고요. 먹다가 중간에 뿌려 먹었네요. 우리 집 다른 식구들 아점 메뉴가 삼겹살 구이라 저만 9시경에 아침밥 차려먹었어요. 나만 먹는 밥상이고 또 간편히 먹고 싶어서 조금씩 덜어놨는데 김치류가 너무 많아서 1~2접시로는 커버가 안되네요😅 김치찌개가 아직도 남아서 고기는 두세 개 내고 두부 많이 빼서 살짝 데워서 파절이랑 같이 맛있게 먹었어요. 절대 적은 양이 아닌데 저 사진속의 반찬들중에서 고추지무침 2개 빼고 다 먹었답니다. 역시 저 잘 먹죠?😋 나 먹고 치우고 1시간 정도 있다가 동생이 밥 먹자고 나오더라고요. 어머니가 미니압력솥으로 밥해서 어머니하고 동생 몫으로 삼겹살 세 덩어리 사놓은거 자이글로 굽고 우리 강아지 라떼 것으로 앞다리살도 반줄도 구웠어요.(사실 앞다릿살은 나도 같이 돼지고기구이할 경우 나는 삼겹살 안 먹고 그나마 앞다릿살 먹으려고 산 건데 하루 만에 갑자기 살이 쪄서 충격을 받아서 굳이 안 먹어서 남은건데 삼겹살 구우면 동생이 주지마래도 어차피 라떼에게 고기를 주기 때문에 그래도 열량이 낮고 기름도 적어 앞다리살이 그나마 나을 것 같다는 그래서 제가 따로 구워달라고 했네요) 구울 때도 한켠에 굽고 줄 때는 잘게 잘라서 뜨거우니 식혀서 라떼 밥그릇 줬답니다. 라때도 아침 먹고 별식으로 잘 먹었어요. 아침에 초당 옥수수 삶아서 얼음물에 담갔다가 저렇게 물빼서 정리했어요. 옥수수도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저항성 전분으로 만들라고 냉장고에 10시간 이상은 놔둬야 되거든요. 저번엔 정리 안하고 놔두었는데 생각해보니까 일일이 까서 놔두는 것도 좋겠더라고요. 보통은 아침에 라떼 산책한다고 시간이 없는데 오늘은 비가 와서 그나마 아침시간이 여유도 있었고요. 오늘은 5개 중에 2개 남기고 3개는 정리했네요. 저렇게 보여도 샐러드 토핑으로 뿌리면 생각보다 빨리 먹는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챌린지 4기 6일차
공복혈당이 높다 어제 저녁식사후 떡과 과일을 먹었다. 15천보 걷기. 헬스 근력운동도 했지만 혈당조절을 위해서는 식단조절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낀다. 오늘 13000보 걷고 헬스 40분 걷기 1시간 세끼를 모두 된장국과 잡곡밥을 먹었다
바로지금이지
혈당일기 4기 5일차 인증
2024. 06.07 잔뜩 흐려요 저녁 식사 2시간 후 측정 된장국 잡곡밥 멸치뽁음 오이고추 맛잇게 먹은 후 동네 한바퀴 걷기 운동하고 측정햇더니 기준치보다는 낮게 나왓지만 평소보다는 높게 나왓다 조금 걱정댄다 앞으로 더 건강관리를 잘 해야겟다
proximab
6월 7일 혈당일기 4기 7일차
6월 7일 금요일 오후 8시 55분 저녁식사1시간후 혈당. 저녁식사로 돼지고기 갈비찜, 잡곡밥, 가지볶음, 토마토먹고 운동. 나름대로 괘안은혈당이다. 내일도 열심히 운동하고 식사조절하자~ 당뇨인으로서 좀 괜찮은 수치라 반갑다.ㅎ
건강하루
6월7일 혈당일기4기 6일차
날짜 6월7일 저녁식후 1시간 후 저녁으로 직접 키웠다고 주신 상추와 고추에 작은참치캔 1개 잡곡밥 무국을 배부르게 먹었다 그리고 후식으로 수박을 조금 먹었다 조금 있다 동네 한바퀴 돌아야겠다
돌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