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3기 7일차
2024.05.19 저녁식사 후 저녁으로 닭볶음탕을 먹었어요 탄수화물은 잡곡밥과 닭볶음탕안의 감자 반찬으로 겉저리와 나물들 한식위주이긴 한데 양념이 있었어요 먹을땐 그저 맛있기만했는데 혈당 측정할땐 걱정이 ㅋㅋ 그래도 생각보다는 많이 오르지않아 다행이었어요^^
초이용
혈당 기록 챌린지 3기 5일차 인증
2024년 5월19일 일요일 혈당 측정 시간 :점심 식후 2시간 후 (오후5시 15분 측정함) 오늘도 오전에는 걷기 운동과 둘레길 운동하면 계단들도 많은데 계단 오르기 운동과 함께 2시간30 정도 운동해주고 왔어요 운동 다녀오면 점심 식사를 늦게 할때가 많은데 오늘도 오후 3시 정도에서야 점심 식사를 마쳤어요 잡곡밥 한공기하고 된장찌개로 점심을 먹었답니다 거기에 뭐 배추김치 파김치 오이맛 고추 계란 두부부침 등등....먹어줬어요 요세 계속 식사 하기 전이나 식사하고 나서 칼로리가 높고 단맛이 강한 간식 거리들을 많이 먹어서 오늘은 군것질 거리를 많이 줄여볼려고 많이 노력했답니다 그러다 오후 4시45분 정도에 계란 두부부침 남은거 4~5개 먹고 한시간 조금 안되서 혈당 측정 해본건데 계란 두부부침 몇개 먹은거 때문인가 혈당이 살짝 높지 않나요? 계란 두부부침 100g정도 칼로리가 120~130정도 된다고 하네요 계란을 발라 식용유에 굽다보니 칼로리가 낮은건 아니네요 그래도 두부는 보면 식물성 단백질로 건강에도 좋고 단백질이며 탄수화물 철분 비탄민 등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건강한 식품에는 틀림없어서 점심 식사하고 남아있던거 다먹고 잰건데.... 그거 몇개 먹었다고 얼마나 나올라고 생각하고 측정했다가.... 그래도 정상 수치안에는 맞는거 같은데.... 역시 몸에 좋으면서 맛도 좋은 음식은 칼로리가 그대신 높네요 그래도 오늘은 다른때 같으면 수시로 찾아서 먹어야 했던 혈당 수치를 상승 시키는 당 성분이 많이 함량된 군것질 거리들은 먹지 않았네요 그점에서는 오늘은 저의 자신을 칭찬해주고 싶네요 그럼 전 오늘 저녁도 몸에 좋은 음식들로 저녁 식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ilymijin2
🍽️ 저녁식사 짜장밥과 🍕 통밀또띠아피자
🍽️ 저녁식사 짜장밥과 🍕 통밀또띠아피자 갓김치와 김치 두부반 잡곡밥 위에 춘장으로 만든 짜장입니다. 통밀 또띠아 피자는 후식?!!
레몬그린
혈기챌3기 4일차인증
아침: 샌드위치,커피 점심:잡곡밥,소고기뭇국 장어구이,상추쌈,고추, 수박 간식:밥3분의일공기,김 3시50분 측정치 걷기운동,캐홈챌
숲마을
혈당일기 3기 3일차 인증
5월19일 공복혈당 너제 저녁으로 닭복음탕과 잡곡밥 3분의 2공기 커스터드크림빵 2분의 1개 섭취 생각보다 높지않은 혈당이라 다행...
운동하기싫어
3기 2일차입니다.
점심식후 1시간 높네요ㅠㅠ 식사는 잡곡밥, 캣잎조림, 맛김, 진미채, 김치, 도라지무침 운동은 못했습니다.
bdw1007
치팅데이-김밥
저는 치팅데이때 김밥 먹어요 ㅎ 재료에 따라 칼로리조절이나 맛도 달라지니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밥.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에요 ㅎ 남편꺼랑 제꺼 다르게 재료를 넣어요. 전 야채위주로 햄이랑 단무지빼고. 신랑은 햄2개 ㅋ 계란은 두툼하게 넣구요. 밥도 전 흰쌀 안들어간 잡곡밥으로 김밥싸요. 치팅데이라도 최대한 건강한 음식으로 먹어요
애니홀릭
혈당일기 3기 7일차 인증
5월 19일 맑음 혈당측정시간 아침식사후 식단 잡곡밥 멸치볶음 상추 나물무침 마늘쫑 무말랭이무침 차전자피 고추 식초한큰술 식초가 좋다고 해서 한 번 먹어봤다 간 안한 냉면육수 맛이다 140 한 번 본 이후로 보이지 않는다 걷기보다 계단오르기가 더 좋은 거 같다 간헐적단식은 그만해야겠지? 간헐적단식 하는 날은 식후 혈당이 260이다 나도 식후 100나오면 좋겠다 운동 꾸준히 하자
뭔소리야
5월19일(일) 혈당 기록 챌린지 3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5.5.19. (일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오늘도 어제 저녁 소모임으로 약간 과식으로 혈당이 높아, 오늘 아침은 잡곡밥과 깨잎 무침으로 하고 등산 예정 점심은 쑥개떡과 토마토 오이로 저녁은 잡곡밥과 순두부찌개 로 소식해야겠습니다.
KWK
혈기챌 3기 3일차 인증
날짜;5월19일 공복혈당 저녁에 콩나물김치국에 잡곡밥 1공기 가득먹고 감기기운이 있어 감기약도 챙겨먹고 잤다~~ 저녁에 움직이지 않고 그냥 잤는데 공복혈당이 나쁘지 않은것같다
할매2
일요일 아침 맛있게 ~♡
어제 점심저녁 간단히 먹어서 다행히 1kg가 빠졌답니다. 한 200g 남겨두고 다시 돌아온 거라 오늘 저녁도 조금은 조심하려고 합니다. 그래도 빠져서 다행이에요. 다시 내가 잘 챙겨먹는 아침으로 돌아왔습니다. 샐러드 딸기와 그릭요거트 넣어 엄마랑 맛있게 먹다가 리코타 치즈도 조금 추가해서 마저 다 먹었어요. 어머니가 어제 오후에 시금치 나물 해주셨고 오늘 아침에는 가지볶음까지 해주셨거든요. 그래서 다시 반찬이 풍성해졌어요. 어머니는 미니압력솥밥해서 누룽지 끓여서 동생하고 먹고 나는 잡곡밥 오늘 아침에 해서 막 한밥 먹었네요. 나머지는 플라스틱 통에 담아 냉장고 넣어 놓고요.
성실한라떼누나
저의 혈당관리방법은 꾸준한 혈당관리체크, 운동과 식단관리 병행
지니어트에서 혈당 체크를 시작하면서 혈당관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혈당관리의 시작은 꾸준한 혈당체크입니다. 10층 계단 오르기와 만보걷기, 홈트로 근력운동을 매일 매일하면서 잡곡밥양은 1/2로 줄이고 파프리카와 데친 브로콜리 등 샐리드는 소스 없이 먹거나 오리엔탈소스 약간 당이 많은 오렌지와 바나나는 1/2개씩 되도록 저녁은 6시 이전에 먹고 식사 후 20분씩 가볍게 산책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줍니다.
sara1298
5월18일 혈당일기3기 5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5.18. 토요일 측정시간 ㅡ 저녁식후 1시간 혈당 115 mg 내용ㅡ 아침 사과오이 간단히 점심으로 우동과 오징어튀김 닭고치 청경채와 삶은달갈 미역을토핑으로 추가해서 120대의 안전하게 식후혈당 확인함 저녁으로는 햄김치찌개 잡곡밥 반공기 계란말이 배추쌈 같이 먹음 ㅡ 식후 1시간 혈당 115mg 로 양호함 식사에 배추쌈을 계속 먹어볼 예정임
알비나2
혈당일기 3기 5일차
날짜: 5월 18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이후 혈당측정결과: 103mg/dL 내용: 아침으로 짜장밥과 오이김치 파김치를 먹고 스트레칭 후 산책후 새우버거와 밀크티를 먹었다. 오후 저녁으로는 잡곡밥 된장찌개 족발 미나리 샐러드 양파마늘볶음을 먹었다. 햄버거는 정말 오랫만에 먹은것 같다. 칼로리도 당도 많았는데 조심해야 겠다.
지호이모
혈기챌 3기 2일차 인증
ㅇㅓ제 저녁으로 닭발 +김치찌개 +잡곡밥 2분의 1공기 섭취 오늘 공복혈당을 체크했는데 웬일로 뚝 떨어졌다~~ 기계 오류인가 싶으당~~기분은 굿^^ 낼 다시 체크해 봐야겠다~~
하늘가득
5월18일(토)혈당일기 3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4.05.18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후 내용 : 저녁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아들래미가 맥주수육을 해줘서 맛있게 먹었어요 잡곡밥 깻잎쌈 마늘쫑장아찌 김치 쌈장 소주를 같이 먹어서 걱정인데 이정도면 양호한건지 높은건지를 모르겠네요
벌곡댁
혈당일기 3기 5월 18일-4일차
5월 18일 점심 식후 2시간 78 1:41채혈 11:30 잡곡밥(1/2공기), 카레라이스 밥을 남긴 탓인지 식후 혈당이 너무 낮은 듯 하다. 새벽에 운동하고 들어와 중식 후 2시간은 큰 활동도 없었는데 이렇게 혈당이 낮은 것은 음식물 섭취가 부족한 것 같다. 입맛이 없어도 매끼 식사를 잘 챙겨야겠다.
가을이엄마
5월 18일(토) 혈당일기 3기 5일차 인증
ㅡ 날짜 : 2024. 05. 18 ㅡ 혈당 측정 시간 : 저녁 식사 1시간 후 ㅡ 내용 : 저녁에 잡곡밥, 순두부찌게, 마늘쫑볶음, 멸치볶음을 먹었습니다. 저녁 먹기 직전 넘 배고파서 옛날과자도 먹었구요. 과자는 먹지말아야하는데 배고파서 과자의 유혹을 이기지 못했네요. 다음에는 허기질때 과자 대신 야채를 먹어야겠네요.
myjung9770
3기 혈당일기 5일차 인증
5/18(토) 오후 8:10 아침식단 : 현미잡곡밥,김치국,멸치볶음 저녁식단 : 쫄면, 제육볶음 저녁식사 2시간 경과후 혈당측정
파인솔
혈당일기 3기 1일차 인증
5월18일 식후3시간 점심삼겹살 먹고 잡곡밥반공기먹고 둘레길2시간 걷고오니 혈당이99 야호 쭉 내렸갔어요. 꾸준히 혈당체크해야겠어요
핑크걸
5월 18일 (토) l 혈당일기 3기 4일차
- 날짜: 2024.05.18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4:30 (식후 1시간 이내) - 혈당 측정 결과: 104mg/dl - 내용: 오늘도 첫 끼를 늦게 먹었다. 오후 2시쯤에 첫 끼를 먹었다. 메뉴는 닭볶음탕, 찐 양배추, 잡곡밥, 방울토마토 7알이었다. 나름대로 건강한 식단으로 차려먹었다. 밥 먹고 바로 양치하고, 설거지하고 밀린 집안일을 하고 혈당을 쟀다. 나름 정상 수치의 혈당이다 :) 남은 하루도 열심히 보내보자!
매화나무
5월 18일(토)| 혈당일기 3기 1일차
날짜 : 2024.5.18(토요일) 혈당 측정시간: 점심식사 2시간 이후 혈당 측정 결과: 99 mg/dL 내용: 점심은 샐러드 된장찌개 잡곡밥 으로 먹었더니 식후 두시간 지나 측정한결과 좋은 수치가 나왔네요 오늘도 열심히 계단오르기로 운동해야겠어요앞으로도 힘내서 잘 관리해 보자!
dbhhj
치팅데이에 돈가스김밥
치팅데이에는 먹고싶은거는 좀먹어줘야 다이어트가 더잘되는거 같아요 마침 냉동실에 돈가스가 있길래 김밥을 만들었어요 잡곡밥에 깻잎.당근,양배추,계란,단무지넣고 말면 끝. 야채는 따로 볶지않고쌩으로 넣어야.식감이 좋더라구요 돈가스니깐 소스도 들어가야.맛있으니깐 하프마요네즈를 넣어줍니다 고소하고 맛있게 먹었네요 사이다가 땡기지만 그건 참아줍니다ㅠ
suminin
토요일 아침 라떼산책후 식사
아침에 재보니 400g이 쪘어요 🤣 어제 저녁 맛있게 족발 먹었으니 당연한 결과니 받아들어야줘😮💨 오늘 점심 저녁은 조심해야 될 거 같애요. 라떼산책 얼른 다녀오고 8시 때 아침 준비해서 9시에 먹었어요. 어머니랑 동생은 아침을 먼저 먹었지만 딸기듬뿍샐러드(+그릭요거트)는 어머니랑 나누어 먹고 잡곡밥 데워서 저 혼자 아침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먹고 나서 우리 라떼도 아침 줬어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3기 6일차 인증
5월 18일 맑음 혈당측정시간 아침식사후 식단 잡곡밥 미역국 멸치볶음 나물무침 마늘쫑 차전자피 깻잎 심박수 60%로 운동하기가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 걷기로는 55%나오는 거 같다 거의 뛰다시피해야 나올 거 같은데 측정기가 잘못된건가 낼은 기분 좋게 공복혈당측정으로 마무리해야지
뭔소리야
5월18일(토) 혈당일기 3기 3일차
날짜 : 2024.5.18.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 후 내용: 어제 저녁 삼계탕 섭취 후 아아 한잔 먹고 아침 잡곡밥에 명란젓을 같이 먹었더니.. 그래서 그런 지 혈당이 꽤 나왔네요ㅠ조절하기 너무 어렵네요ㅠ먹고 싶은건 많고ㅠ
좋은뇽
5월18일(토요일)/혈당일기 3기 6회차
날짜:2024.5.18. 혈당측정시간:아침 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기상 후 공복혈당 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야채 두부 계란 김으로 비빔밥을 먹었습니다.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을 30분정도 하였다. 간식으로 떡 한조각과 견과류 한줌정도 먹었다.
채근담345
5월18일(토) 혈당 기록 챌린지 3기 5일차 인증
날짜 : 2024.5.18.(토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 소식으로 오늘 혈당 약간 내려감 아침식사는 잡곡밥과 김치 멸치볶음으로 점심식사 간단히하고 저녁도 잡곡밥과 채소 위주로 할 예정임 만보 걷기는 지속적 진행
KWK
5월 18일 토요일 혈기챌 3기 4일차 인증
공복혈당: 105 모처럼만에 푹 잤더니 혈당이 내려갔다. 아침식사는 참치샐러드와 잡곡밥 김치와 나물위주로 먹을것이고 점심식후는 헬스장 갈 예정이다. 지금은 식사후 산책 30분 할것이다. 주말이니 충분한 휴식과 운동을 병행해야 겠다. 모두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
아이스크림언니
5월17일 금 혈당일기 3기1일차인증
날짜 ㅡ2024.5.17 혈당측정시간 ㅡ 취침전 혈당104 내용 ㅡ 저녁으로 간장불고기 고추장 불고기 된장국 무쌈 잡곡밥 밥을 랜틸 귀리로 혈단강하에 힘을 쏱았다
뛰어라토끼
5월17일 혈당일기3기 4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5.17. 금요일 측정시간 ㅡ 점심식후 1시간 혈당 138mg 내용 ㅡ 아침 간단히 사과오이캐슈넛 혼합 점심으로는 식빵하나에 계란토스트로 치즈와함께 상추치킨텐더샐러드함께 먹었다ㆍ 식후혈당 138mg 로 무난하지만 바로 산책 나갔다 ㆍ 저녁으로는 배추쌈대패삼겹살 잡곡밥 버섯구이로 식후혈당 128mg 로 양호했다ㆍ 역시혈당에 배추쌈이 결과가 좋다.
알비나2
혈당일기 4일차
날짜:2024.05.17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4시간후 내용:오늘 점심 먹기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에 콩나물북어국 비름나물 김치 잡곡밥판공기 아침은 가볍게 먹었는데 출근해서 믹스커피 한잔이 당을 올린거 같아요 어제 같은 시간보다 많이 높네요ㅠ
systle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