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5월17일 혈당일기3기 4일차

점심으로 꽃게찜과 잡곡밥 3분의1 먹은후 5시간후 측정했어요.116 밥을줄이니 혈당이 많이 높지는 않았어요. 내일도 열심히 탄수화물 줄이기에 노력해보렵니다.

sara0904님의 프로필 이미지

sara0904

5월17일 혈당일기3기 4일차

저녁은 족발

 가게에서 샐러드로 점심 먹고 나와서 오늘 세무소에 보낼 문서가 있어서 문서 떼와서 다시 가게 가서 팩스로 보냈어요.  엄마 퇴근 시간도 다 돼서 엄마랑 같이 퇴근하고 저는 집 근처 족발집에서 족발 사서 집에서 식구들과 족발을 먹었네요. 잡곡밥 반그릇 데워서 배추와 족발 쌈 싸먹었어요. 집에 있는 좀 싱거운 무생채와 두부쌈장으로 먹고 새우젓은 찍지 않았지만 족발에도 간이 제법 돼 있더라고요. 비빔메밀국수는 안먹고 그대신 고기는 먹고 싶은 만큼 먹었어요. 원래 보쌈을 더 좋아하고 족발은 덜 좋아하지만 모처럼 먹은 족발은 정말 맛있더라고요. 입안에서 살살 녹았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저녁은 족발

혈당일기 3기 4일차

날짜: 5월 17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사 식전 공복 혈당측정결과: 117mg/dL 내용: 오전에 잡곡밥 도라지볶음 메츄리장조림 파김치 오리고기구이를 먹었다. 아침식사 후 오전산책 후 밀크티를 먹고 집에와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고 저녁식전 사과를 먹었다  1시간 후 저녁식전 혈당을 측정했더니 아까먹은 사과때문인지 좀 높게 나왔다.

지호이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호이모

혈당일기 3기 4일차

5/17 혈당 일기 4일차

5월 17일 날씨 맑음 측정 시간 오전 8시 25분 아침 공복에 측정을 해놓고 출근 준비하느라 깜빡했다. 어제 저녁에 양념 돼지고기를 먹어서인지   공복인데도 약간은 올라간 느낌. 건강을 위한 관리인데 게을러 지면 안 되는데 자꾸 게으름을 피우게 된다.  오늘은  잡곡밥에 야채를 먹어야 되겠다

스마일맘1님의 프로필 이미지

스마일맘1

5/17  혈당 일기 4일차

1형당뇨인의 혈당관리 방법

2014년도에 당뇨 진단받고 지금까지 열심히 관리중이에요.  아침에 혈당이 많이 오르는 편이라서 아침에는 샐러드를 먹는 편이에요.  점심에는 회사에서 먹어야 하는데. 미니뷔페에서 거의 먹는 편이에요.  미니뷔페 특성상 음식이 대부분 달고 짜고 하니까 최대한 덜 먹으려고 노력중이에요.  식탐이 많다보니 가끔은 잡채, 떡볶이, 돈까스 들이 나오면 조금 더 먹어서 오후 혈당이 높게 나오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많이 자재하는 편이에요.  아침에는 5시 20분에 일어나서 1시간씩 꼭 운동해요.  주말에는 조금 게으름을 피워서 특별한 약속이 없다면 7시쯤에 운동해요.  제 경우에는 공복에 운동을 해도 혈당이 떨어지지 않아서 항상 공복운동해요.  아침에 운동하고 나면 상쾌하고 뿌듯해서 운동을 하지 못하는 날에는 좀 찌뿌둥함을 느껴요.  저녁에는 야채 위주의 식사를 좋아하는 남편과함께 아채 듬뿍 저녁식사에 흰쌀은 하나도 섞지않은 잡곡밥을 80g정도 먹어요.  밥솥에 하나가득 해서 위생팩에 소분해서 냉장실에서 하루 재우고 난 뒤에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꺼내 먹어요.  그 방법이 혈당을 좀 더 덜올린다고 해서 쭉 그렇게 하고 있어요.  점심식사후에 보통걷기로 2~30분 정도 걷고 있구요.  저녁을 많이 먹은 날은 18층 계단 타기 해서 혈당을 조절 하고 있어요.  많이 움직이고 적게 먹는게 최고인거 같긴 한데요.  안먹고 사는거 한계가 있기에 먹고싶은거 적당히 먹고 최대한 저당으로다가 바꾸고 열심히 운동하려고 해요.  아침 샐러드 소스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요.  최애 소스인데요. 들깨가루 1: 들기름0.5: 간장 0.5 : 식초 1 비율이에요.  오늘 점심식전 혈당이에요.  오늘 점심 메뉴에요. 오늘따라 달콤이 반찬만 있어서 의도치않게 소식했어요. ^^

연완이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연완이맘

1형당뇨인의 혈당관리 방법

평범한 나만의 혈당관리

건강검진후 당뇨 전단계이니 관리해야 한다고 해서 조금 신경쓰이네요. 일단 먹는밥의 양을 1/3 줄였고 잡곡밥을 먹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아침은 걸르고 점심은 마음껏 먹고 저녁은 가볍게 채소가 많은 음식으로 소식하고 군것질은 될수있는데로 참고있습니다. 아침을 거르면 16시간정도 음식 섭취를 하지 않아 자연스럽게 간헐적 단식이 된다고 하네요. 걷기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고 걷지 못한 날은 뉴스를 보면서 실내 자전거를 타고 있습니다. 식후에 앉아 있으면 나도 모르게 잠들곤 했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네요

골말님의 프로필 이미지

골말

평범한 나만의 혈당관리

혈당일기 3기 1일차 인증

- 날짜 : 2024. 5. 17.(금) - 혈당측정 시간 : 점심식후 2시간 - 내용 : 점심식사로 잡곡밥, 된장찌게, 배추김치를 먹고 2시간 걷기운동을 하고 측정했습니다.. 햇볕이 너무 강하고 자외선 때문인지 혈당이 내려가질 않네요.. 오늘같은 날씨에는 꼭 양산을 쓰고 나가셔야 할것 같습니다,   모두들 행복하세요^^

저기멀리보이는곳까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저기멀리보이는곳까지

혈당일기 3기 1일차 인증

5월 17일 혈당일기 3일차

공복혈당이 많이 내려가지 않았다. 점심도 다음날 공복혈당에 영향을영주는가 보다. 집에선 잡곡밥을 챙겨먹는데 밖에서 먹으면 백미라서 조절을 해야 하는데 잘 안 된다.

개별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개별꽃

5월 17일 혈당일기 3일차

금요일 아침 딸기듬뿍 샐러드로 시작~

아침에 재보니 (뚜둥~) 800g이... 놀랄 만큼 제법 쪘는데도 그냥 담담합니다. 계속 간식땡기고 힘들어서 어제 저녁 간식과 저녁밥까지 먹었더니 당연한 결과였거든요. 지금 몸무게가 맞는걸까 생각도 듭니다.  오늘 저녁부턴 좀 더 바짝 정신 차려야겠네요. 그건 그거고 아침은 또 잘 먹어야죠😃  특히 딸기가 저렴해서 사왔는데 빨리 먹어야겠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정말 딸기 듬뿍 샐러드를 만들었답니다. 다른 과일이라도 적게 하려는데 사과도 지인한테 받은 거라 사과도 빨리 먹어야 겠더라구요.  2인용으로 듬뿍 만들고 그릭요거트까지 딱. 딸기는 그릭요거트 찍어 먹어야죠. 오늘도 3식구가 같이 먹었어요. 어머니가 미니압력솥밥해서 동생이랑 밥 먹고 누룽지 먹고~ 저는 잡곡밥 데어서 오늘도 아침 맛있게 먹었네요  계란후라이는 저는 노른자 조금 먹었어요. 동생이 노른자를 싫어하거든요. 오늘 할 거는 통밀빵과 땅콩 사 오는 것과 저녁에 동생이 족발 먹고 싶대서 족발 사와야 되거든요. 내 저녁메뉴가 걱정되지만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면 되겠죠?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금요일 아침 딸기듬뿍 샐러드로 시작~

5월17일(금) 혈당 기록 챌린지 3기 4일차 인증

날짜 : 2024.5.17.(금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 소식했는데, 크게 떨어지지않아           오늘도 소식과 운동해야겠네요.           아침식사는 잡곡밥과 파김치로             점심도 잡곡밥으로 할 예정입니다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5월17일(금) 혈당 기록 챌린지 3기 4일차 인증

혈기챌3기 3일차인증

공복혈당:아침6시17분 공복혈당은 역시 높다. 어제저녁식사  7시10분잡곡밥반공기 콩자반 계란프라이1개.상추쌈.김치.수박1쪽 식단은  적당히 먹었음 수면이4시간으로 부족하다. 운동:걷기 만보,캐홈트

숲마을님의 프로필 이미지

숲마을

혈기챌3기 3일차인증

혈당일기 3일차

날짜:2024.05.16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4시간후  내용:오늘 점심먹기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으로 잡곡밥 김치 취나물 김으로 간단하게 먹어서 그런지 시간이 많이 지나선지 처음으로  70대가 나왔어요 기분은 좋네요

systle10님의 프로필 이미지

systle10

혈당일기 3일차

혈당일기 3기 2일차 인증

5월 16일 목요일. 아침-바나나,요거트 점심-잡곡밥,물만두국,가자미구이,김말이강정 저녁-삼겹살&오리훈제구이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일기 3기 2일차 인증

5월 16일(수)혈당일기3기 1일차

날짜:2024.5.16. 혈당측정시간:점심식사 식후 2시간후 내용:오늘 회사에서 점심으로 잡곡밥에 짜장이        나왔는데 짜장소스는 맛만보는 정도로 먹고        기본반찬으로 먹었다.        동료가 떡을 해와서 조금 먹었더니       혈당이 다른날보다 높다.       유혹에 무너지지 말자!!

향림울타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향림울타리

5월 16일(수)혈당일기3기 1일차

5월 16일 목요일 혈당일기 3기 4일차

날짜: 2024년 5월 16일 혈당측정시간:9시 30분 혈당치수: 54 내용:오늘은저녁은, 삼계탕, 열무김치 잡곡밥, 에티오피아 모카 시다모 원두로 머그잔 한잔, 바나나1개, 참외1개, 토마토1개로 디저트, 만보걷구, 윗몸일으키기200회로 마무리, 혈기챌 3기 모두들 화이팅^^

haass님의 프로필 이미지

haass

5월 16일 목요일 혈당일기 3기 4일차

오늘저녁

병아리콩 삶은거 갈아서 우유랑 잡곡밥100그람넣고 끓여쥣어요 오뚜기 크림스프같은 맛이예요 좀.덜꾸덕한 리조또? ㅎ

0미로0님의 프로필 이미지

0미로0

오늘저녁

혈당일기 3기 4일차

2024.05.16 저녁식사후 바나나, 단호박,불고기,잡곡밥 이렇게 먹었는데 생각보다 혈당이 높게 나오네요 음식도 딱히 혈당 높이는 것들이 아닌것같은데 말이죠 ㅜㅜ 자기전에 걷기라도 좀 해야겠어요

초이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초이용

혈당일기 3기 4일차

혈당기록 챌린지 3기 3일차

5월 16일 목요일 맑음 저녁식전 혈당 145mg/dL 15시에 영양빵 2/5개 먹은 것이 오래가네. 저녁으로 제육볶음,상추,깻잎,잡곡밥죽 먹었는데, 식후 2시간 혈당이 173 얼마나 올라갈지 모르겠네.

동동이고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동동이고모

혈당기록 챌린지 3기 3일차

나의혈당관리는 식단과 만보걷기

2년전에 공복혈당 109나왔어요 안그래도.엄마가 당뇨가.잇어서 걱정이 되더라구요ㅠ 그후에 잡곡밥으로 바꾸고 하루에 만보걷고 간식도 줄이고 단백질과 야채위주 식단으로바꿨어요 간식은 견과류나 단백질바,두유위주로 먹는편이구요 밀가루는 잘안먹으려고 합니다 간식줄이는게 제일 힘들었네요 올해 검진에서는 87로 떨어졌더라구요 먼가.뿌듯한맘이 드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식단,운동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suminin님의 프로필 이미지

suminin

나의혈당관리는 식단과 만보걷기

혈당일기 3기 3일차

날짜: 5월 16일 목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사 식후 2시간이후  혈당측정결과: 118mg/dL 내용: 오전에  햇반에 도라지볶음 마늘쫑볶음 메츄리장조림 취나물을 먹었다 산책후 우유와 간식 먹고 저녁으로 잡곡밥 오이고추 파김치 도라지무침 마늘쫑볶음 을 먹었다

지호이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호이모

혈당일기 3기 3일차

3기 혈당일기 4일차

5월 16일 저녁 8시 35분 혈당측정 아침 현미잡곡밥,제육볶음 점심 잡곡밥,두부김치 저녁 피자3조각,참외,찐계란1개를 섭취하고 약 1시간 경과후 측정한  혈당값이다. 지난 2일간 혈당이 낮게 나와 기기의심도 나고해서 밀가루 음식먹고 의자에 앉아있다 측정해보니 역시 많이 나왔다.

파인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인솔

3기 혈당일기 4일차

저녁은 모처럼 잡곡밥식사

라떼 병원 다녀오고 식자재유통마트 가서 장도 보고 홈플에 쌀사오고 왔더니 또 너무 지치더라고요. 집에 와서는 단백질 미니도 하나 먹고 밀크 쌀과자도 하나 먹고 하는데 그거 갖고도 만족이 안됐어요 그래서 오늘저녁은 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딸기 잔뜩 사 와서 딸기 많이 넣은 샐러드 1인분으로 뚝딱 먹고(그릭요거트까지 추가하고 파인애플드레싱 뿌림) 계란후라이도 2개해서 밥 차리는데 엄마도 오셔서 둘이 먹는 밥상 차려 먹었네요. 저녁까지 먹고 든든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이렇게 저녁을 먹어줘야 하는가 봐요. 그동안 저녁을 너무 간단히 먹어서 몸이 더 저녁 때쯤에 자꾸 간식을 찾았나봐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저녁은 모처럼 잡곡밥식사

식후 혈당관리 만보걷기

식후 걷기가 혈당관리에 좋다고 해서 특별한 일이 없는한 매일 걷기를 하고 있어요 친구와 같이 걷기를 하면 지루하지도 않아서 좋아요 아침에 8시에 나가서 9시30분에 들어오면 뭔가 뿌듯해요 밥도 쌀밥이 아니라 쌀조금 넣고 귀리 보리 찰흑미 콩을 넣고 잡곡밥을 먹으니 쌀밥보다는 혈당이 높지 않아서 좋아요

벌곡댁님의 프로필 이미지

벌곡댁

식후 혈당관리 만보걷기

5월16일(목) 혈당 기록 챌린지 3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5.16(목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오늘은 어제 저녁 후 걷기 운동하고 취침           어제 보다 약간 내려갔으나, 아직 관리를            아침은 잡곡밥과 김치,  멸치볶음으로           점심은 잡곡밥 된장찌개로 저녁은 아침처럼           잡곡밥과 김치로 소식함.           과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5월16일(목) 혈당 기록 챌린지 3기 3일차 인증

5/16 혈당일기3기 4일차

5/16 점심식사3시간후 혈당체크 114 오후 2시30분 점심 오이소박이 오이지 잡곡밥 식후 방울토마토 주섬주섬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 점심식사후 약복용해서인지 혈당이 높지않은듯

붐뿜님의 프로필 이미지

붐뿜

5/16 혈당일기3기 4일차

혈당일기 3기 4일차 인증

5월16일 맑음 혈당측정시간 점심후  식단 잡곡밥 멸치볶음 상추 나물무침 마늘쫑 무말랭이무침 차전자피 믹스커피 식후 갑자기 커피가 땡겨서 믹스커피를 2잔 먹었더니 걷기를 40분동안 했는데도 안내려간다  5키로만 빼면 다이어트 끝이다 빨리 빼고 먹고픈 거 먹고 싶다 밥 먹기 전에 시간 적어두고 밥먹자 자꾸 까먹는다 식후 2시간뒤에 측정하자 

뭔소리야님의 프로필 이미지

뭔소리야

혈당일기 3기 4일차 인증

3끼 식사하고 간식줄이고...

달달한 간식줄이고 3끼 식사로 다이어트 시작했습니다.  야채반찬에 잡곡밥으로요.. 운동은 만보걷기로 주로 하고 주말에는 산행을 했습니다.  굶지않고 다이어트를 해야 요요도 생기지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해야 몸도 마음도 아프지 않는것같아요. 2주에 많이 빼려고 하지않고 천천히 줄여가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화이팅입니다.

작은구름님의 프로필 이미지

작은구름

3끼 식사하고 간식줄이고...

5월 16일혈당일기 3기

5월 16일 12시 식후혈당 1시간후 102 야채전 잡곡밥 김치 된장찌개를 먹고 1시간후 혈당을  재었다 정상이라 다행이다

요술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요술봉

5월 16일혈당일기 3기

1일

5월 16일  공복혈당 172 어제보다 2가 내려갔다 아침으로 계란후라이와  잡곡밥 1/4공기. 콩나물김칫국 1그릇 먹음  식후  6000보걷기

바로지금이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바로지금이지

목요일 아침 맛있게 샐러드, 밥

아침에 재보니 다시 200g이 빠졌어요. 찐것이 다시 빠져서 다행이긴 한데 오늘도 조심해야 할 거 같애요. 간식조심. 아침에 야채와 과일 담아 리코타 치즈랑 발사믹드레싱 넣고 샐러드 해서 엄마랑 맛있게 냠냠~~ 어머니가 아침에 숙주 나물과 부추 김치, 감자 오뎅 볶음 하셨어요. 미니 압력솥으로 밥해서 누룽지 끓여서 동생이랑 먹고 나는 어제 한 잡곡밥 데워서 아침 맛있게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목요일 아침 맛있게 샐러드, 밥

5월16일(목요일) 혈당일기 3기 4일차

날짜:2024.5.16. 혈당측정시간:아침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기상 후 공복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돼지고기 수육과 야채를 먹었습니다. 운동은 하지 않았고 간식으로 견과류 한줌정도 먹었습니다.

채근담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채근담345

5월16일(목요일) 혈당일기 3기 4일차

혈당일기 3기 3일차 인증

2024.5.16. 아침 7시 공복에 쟀습니다. 125가 나와 걱정입니다. 많이 높게 나왔습니다. 어제 저녁엔 밥을 먹었습니다. 현미와 잡곡밥을 먹었습니다. 그런데도 높게 나왔습니다. 마음이 슬픕니다. 

마고할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고할미

혈당일기 3기 3일차 인증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