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맛있는 저당식사)🥓대패삽겹 두부김치 볶음밥🍳
맛있는 저당식사)🥓대패삽겹 두부김치 볶음밥🍳 오늘 저녁은 🥓대패삼겹 조금 구웠어요. 🥓고기 양 보시면 마무리 볶음밥 정도 양이에요. 여기에 김치만 넣으면 짜니까 콩나물무침과 알배추 그리고 대파 한뿌리 잘라서 넣었어요. 볶으면서 두부 먼저 잘라 넣기 하고 귀리 보리 백태콩 잡곡밥 조금 넣어요. (두부2:1잡곡밥) 류수영 레시피 보면 식초를 잘 활용해요. 삼겹 볶음밥 할때 초장 넣으면 입맛이 더 살듯이 건강한 식초만 살짝!! 넣고 참기름 조금 넣었어요. 맛은 아는맛! 입니다. 🍅다진 토마토는 비빔밥에 잘어울려요. 볶음밥에도 건강하게 상큼하게 잘 어울립니다. 이렇게 먹으면 간단하고 맛있는 저당레시피라고 생각합니다.
레몬그린
혈기챌 4기 5일차
날짜 : 2024년 6월 4일 화요일 측정시간 : 아침 공복 혈당 내용 : 4시 반 기상하여 아침 식전 공복혈당입니다. 어제 저녁에 7시쯤 잡곡밥, 생양파, 감자국만 먹었어요. 그리고나서 후식으로 바나나 1개 먹었어요. 오랜만에 100 밑으로 떨어진 것 같아여. 그런데 어깨가 너무 아파서 오늘 병원에 다녀왔더니 어깨 운동을 하지 말라네요. 어깨가 아파서 아깨운동 한건데, 염증이 안나았으니 하면 안된다고 ㅠㅠ 그래도 걷기랑 다리운동 위주로 열심히 운동해 봐야겠어요.
사라짱777
혈기챌 4기 4일차
6월4일 아침 공복혈당 저녁으로 잡곡밥 1/2공기, 호박찌개, 버섯야채볶음, 수박 한쪽 먹고 20분 유산소운동, 40분간 근력운동 했음.
cofl
6월4일(화)/혈당일기 9일차
날짜:2024.6.4. 혈당측정시간:아침 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야채와 두부 계란 고등어구이를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후 테니스를 40분정도 땀이날정도의 운동을 했습니다. 간식으로 쑥떡 한조각과 커래크과자를 조금 먹었다.
채근담345
6월4일 혈당일기4기 7일차
6시 50분 공복혈당 139 저녁 6시 쭈꾸미 삽겹살 볶음 잡곡밥 일찍 저녁을 먹었는데 혈당이 떨어지질 않는다 자극적인 음식도 혈액에 좋지 않은가?
삼손
6월4일(화) 혈당 기록 챌린지 4기 9일차 인증
날짜 : 2024. 6. 4.(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약간 과식으로 오늘 혈당이 약간 높음 지속적으로 식사 관리를 하여야 하는데, 여러가지로 관리가 싶지않고 있으나, 그래도 열심히 노력해야겠네요 오늘 아침식사은 통밀빵과 두유로, 점심은 토마토와 김밥으로 저녁은 잡곡밥과 순두부찌개로 할 예정임.
KWK
혈당일기 4기 6일차
저녁식사후 4시간 경과 소고기국이랑 잡곡밥 한그릇 파김치와 파전으로 저녁을 먹고 군것질로 에이스를 먹었다 운동부족인지 배가 꺼지지않고 있는 이시간 ㅠ 조금의 운동이라도 해야겠다
행복휴
6월 3일 (월) l 혈당일기 4기 5일차
- 날짜: 2024.06.03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11시 40분 (식후 2시간 이상) - 혈당 측정 결과: 88mg/dl - 내용: 오늘 혈당도 정상이다. 저녁을 6시30분에 먹었고, 메뉴로는 잡곡밥, 소고기미역국, 고등어구이, 계란후라이, 고추장아찌를 먹었다. 골고루 배부르게 먹고 큰 박스를 구해야해서 20분 거리 홈플러스에 갔다. 박스만 가져오기 아쉬워서 마트를 좀 돌다가 집에 오니 오후 11시가 훌쩍 넘었다. 산책을 1시간 30분 정도 하고 들어온 것 같다. 건강한 혈당 관리는 역시 건강한 식습관과 육체 활동이 최고다.
매화나무
양배추레시피
요즘은 다이어트하면 탄수화물제한이 큰 이슈가된다 쌀밥을 피하고 잡곡밥 렌틸콩이나 귀리밥을 먹도록 노력한다 그리고 위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양배추를 항시 먹게된다 양배추샐러드는 기본이고 양배추 쌈도 곁들이고 있다 계란을 넣어 올리브유에 지진 양배추 계란전도 자주 애용하는 레시피다 질리지않고 단백질도 추가되는 요리이다 암튼 다이어트에는 양배추를 끼고산다
뛰어라토끼
혈당일기 4기 5일차 인증
6월 3일 월요일. 아침-빵 점심-잡곡밥,황태해장국,모듬장조림,교자만두강정 저녁-육사시미,코다리조림
freeday
혈당일기 4기 6일차 인증
측정시간 6월 3일 (월) 식후 3시간 식사 : 잡곡밥 상추 샐러드 닭볶음탕 상추 싸서 맛있게 먹었다. 그 뒤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근데 이 기록이 높은 것인지 모르겠다. 3시간이 지났는데
구름속하늘
2주 다이어트 비포 앤 애프터
1) bafore & after 사진 2)감량기간: 5/22~6/3 3)감량 전 몸무게:58.7kg 4)감량 후 몸무게:57.7kg 5)감량방법(식단): 늘 하던대로 탄수화물의 양을 1/2로 줄이고, 백미보다는 잡곡밥, 호밀 또는 잡곡 빵, 메밀국수, 고구마 섭취. 계란 후라이 보다는 주로 삶은 계란 매일 1~2개, 닭가슴살, 살코기로 단백질 섭취, 텃밭에 직접 심은 다양한 상추, 깻잎 등 야채 많이 섭취, 과일은 당 지수 낮은 사과, 토마토 매일 섭취, 회식으로 점심을 많이 먹게되면 저녁은 참외, 토마토 등만 먹고 걷기 운동 6)감량 방법(운동): 만보에서 만오천보 걷기로 상향하여 매일 걸음. 특히 저녁 식사 후 걸으니 소화가 다 되니 잠 잘 때 편히 자게 됨. 지니어트의 케홈챌린지 운동 병행( 만오천보 걷기 후 다리 근육 푸는데 도움 많이 받음, 팔도 슬림해 짐) 7) 효소를 매일 1포 섭취하니 장 건강이 좋아져 대변 매일. 요플레+호두, 아몬드, 블루베리나 딸기, 사과 넣어 먹으니 속이 편안해지고 대변이 잘 진행되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 듯함. 저녁 식사 후 걷기로 소화를 시키고 자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짐.
graceran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날짜: 6월 3일 혈당체크 시간 : 아침먹고 4시간 뒤쯤 섭취음식: 아침에 잡곡밥에 계란찜,열무김치,소시지를 먹었다. 아침에 운동을 못가서 오후에 다녀왔다.혈당관리 잘 하자~~
은남매
6월3일(월)혈당일기4기 4일차
날 짜: 6월 3일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30분 후 혈당측정결과: 103mg/dL 내 용: 저녁으로 현미등 10여가지 넣은 잡곡밥과 삼겹살을 먹었다. 홈플에서 세일한다고 양념한 삼겹살을 상추와 콩나물 무쌈같이 먹었다. 야채를 같이 먹었더니 혈당을 오르지 않아서 좋아요.. 저녁에는 운동 해야겠다.
동그라미1
혈기챌 4기 5일차인증
날짜: '24.6.3 혈당축정시간:저녁식사 후 2시간 섭취식단:아침~ 잡곡밥, 호박전, 계란말이//점심~신당동떡볶이. 저녁~갈치조림, 아.아 小食을 하고 많이 걸었더니 간신히 정상을 유지했다.
푸릉푸릉이
4기 혈당일기 5일차
6월3일 월요일 혈당일기 5일차 인증. 저녁 여섯시쯤 제육볶음과 잡곡밥으로 밥을 먹었다. 먹고나서 식후 디저트로 참외를 먹고나서 한시간후에 혈당을 쟀다
파인솔
나만의 혈당관리 비법을 소개하겠소이다
나만의 혈당관리 비법으로는 운동, 식단과소식, 수면, 수분, 스트레스관리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첫번째 운동은 숨이찰 정도와 땀이나는 정도의 걷기를 매일 걷는것 입니다. 걷기가 당뇨를 없앨수 있다는 소리를 듣고 하다보니 혈당이 잡혔습니다. 두번째는 식단과 소식 인데 식단에는 꼭 양배추, 잡곡밥, 단백질의고기, 김, 토마토, 아몬드는 꼭 들어가 있는 식단입니다. 염분도 많이 줄인식단과 또 소식으로 식사를 하고있고 그래도 출출하면 요거트, 당근,오이, 아몬드 등을 주로 채워주고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수면 인데 잘 잘수 있도록 환경을 만듭니다. 밤11시이전에 자려고하고 폰은 만지지않는환경으로 합니다.잠을 잘 못자도 그다음날 컨디션이 좋지않아서 음식을 더 섭취하려고 하더라구요. 이 모든것들이 저만의 혈당잡는데 잘 맞더라구요.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렵니까? 네번째는 수분인데 물은 우리몸에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몸에 수분이 모자르면 혈액이 끈끈해지고 쉽게 피로해져서 몸 상태를 아주 엉망으로 만들어 버리죠. 다섯번째는 스트레스 줄이기 입니다. 쉽지많은 않죠. 하지만 긍정적으로 생각을 바꾸다 보면 상대방의 마음과 이해가 되는 부분들이 많아지고 "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 는 말을 되풀이 하면서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합니다. 무척 효과가 좋더라구요. 여러분도 저처럼 해보시렵니까?
당근먹기
6월 3일 (월 ) | 혈당일기 4기 5일차
날짜 : 2024. 6. 3 - 혈당 측정 기록 :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식사를 하였습니다. 잡곡밥, 김, 오이,고추,고추장, 김치찌개, 햄, 양배추 요거트로 소식을 하였습니다. 식사후 설거지와 계단을 이용해서 운동을 했고 줄넘기도 조금했습니다 당기록이 좋게 나와 좋았습니다. 계속 나를 가꾸는 사람이 되자
당근먹기
혈당일기 4기 6월 3일-5일차
6월 3일 저녁식후 2시간 저녁 8:03 측정 94 오늘 새벽 공복운동시 약간 어지러움을 느꼈는데 저녁 혈당 수치가 어제랑 같다. 잡곡밥에 호박전에 불고기까지 잘 챙겨먹었는데 밥을 많이 안먹어 그런 것 같다. 내일부터는 밥을 조금 더 많이 먹을려고 노력해야겠다. 새벽러닝 8km, 40층 계단운동 27500보 내일은 30,000보 이상 하자.
가을이엄마
6월 3일 혈당일기 4기 7일차 인증
ㅡ 날짜 : 2024. 06. 03 ㅡ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2시간 후 ㅡ 내용 : 저녁에는 잡곡밥, 돈까스, 상추무침, 비지장찌게를 먹었습니다. 돈까스를 튀기지않고 에어프라이기에 구워서 먹었더니 더 깔끔하네요. 기록은 오늘이 마지막이지만 혈당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체크해야겠어요.
myjung9770
맛있는보리 구입했어요
잡곡밥과 보리밥 해먹으려고 구매했어요
당근먹기
혈당일기 4기 6일차
6월 3일 월요일 날씨 맑음 점심식사 이후 5시간 지난뒤 점심은 삼실에서 감자 짜글이에 잡곡밥 먹고 간식으로 바나나 한개 한시간 전에 먹음 간간히 물에 레몬 액 타서 마셨더니 너무 좋은거 같음
스마일맘1
밥 부터바꿔보자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이있어 이젓저것해본다 운동도하고 식단관리도하고 저탄고지도 하고 하지만 쉽사리 다이어트에 결과물이 나우기 쉽진않다 하다하다 이제 밥을 바꿔보기로했다 렌틸콩과 귀리가 듬뿍들어간 밥이다 이 잡곡밥으로 밥을 먹으면서 덜 죄스러울거 같다 밥심으로 다이어트 성공해봐야겠다
뛰어라토끼
6/3 혈당일기4기 7일차
6/3 아침겸 점심 11시 잡곡밥,묵은지지짐, 오이소박이, 김치콩나물국 식후 약복용 1시간30분후 혈당체크 161 조금만 느슨해지지면 어김없이 당은 오른다 ㅜ
붐뿜
다이어트 쉽지 않죠~ 그렇다고 놓을 수도 없죠~ ^^
다이어트 정말 쉽지 않죠~~ 이번 이주 간은 저번에 올린 글에 대한 피드백을 기반으로~ 식단을 좀 바꿔봤는데요. 원래 아침은 정상식 점심은 간단히 고구마에 두유 정도 저녁은 자주 굶거나 간단히 먹었고~ 운동을 퇴근 후 바로 가기 때문에 굶은 상태에서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 제가 디스크 때문에 살이 찌면 안되기 때문에 체중에 늘 신경을 쓰는 것도 있지만 요즘들어 유독 소화도 안되고 입맛도 없어서 안먹은 것도 있거든요. 두달여 운동도 시작해서 열심히 했고 먹는 것도 이렇게 적게 먹는데 체중이 1.5kg정도 빠지긴했어도 그게 모두 근육으로 빠진...... 인바디의 충격으로 진짜 다 때려치고 싶은 맘이 굴뚝같았지만 어차피 제 몸 아니겠어요? 다이어트도 다이어트지만 건강을 챙겨야 하니까요. 하여간 많은 분들이 그렇게 저녁에 굶는게 좋지 않다고 단백질을 너무 안먹는다는 조언을 많이 해주셨어요~ 그래서 지난 10여일 동안 하루 세끼를 양은 많지 않더라도 꼭 챙겨 먹어보고 있는데요. 결과가 매우 놀랍네요... 전에는 어쩌다 한번씩 저녁 먹으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체중도 급 늘어나 있고 몸도 붓고 자는 동안 소화시키느라 그런건지 아침에 일어날 때 엄청 피곤하고 힘들었거든요. 근데 요즘 조금 이른 저녁으로 5~6시 사이에 탄수화물을 배제한 소고기 구이, 닭가슴살 구이 혹은 샐러드, 아주 약간의 잡곡밥과 김구이 정도를 먹고 있는데 체중이 줄어드네요. 첨에 몇일은 안먹던 고기를 먹어서 그런지 배탈도 나고 했는데 요즘은 조금씩 괜찮아지고 있어요. 평균 아침은 51.3~51.5, 저녁은 51.6~52 까지도 왔다갔다 하던 몸무게가 요즘은 아침은 50.8~50.9, 저녁은 51.4~51.5 정도로 바뀌었어요. 뭐 엄청난 변화는 아니지만 먹는 걸 늘리고 외려 몸무게가 줄어드는 경험은 처음이네요. 오늘 마지막으로 또 몸무게를 재보았는데~~ ^^ 어제는 주말이라고 오빠네가 오는 바람에 하루 세끼 꼬박 너무 잘 먹었는데~~ 51kg 네요.. 평상시라면 1kg 이상은 늘어났을거예요~~ 빈속에 운동하면 근육이 빠진다고 해서 요즘은 운동 전에 조금이라도 단백질을 챙겨먹으려 노력중이구요. 운동 하고난 뒤의 피로도도 아주 약간은 줄어든 거 같고 잠도 평소보다 조금 더 편하게 안깨고 자는거 같아요. 전에는 자다깨다 자다깨다..... 깨서 화장도 왔다갔다 하고요. 아침에 일어날 때도 뭔가 전보다 가뿐한 느낌이예요.. 저처럼 저녁에 굶어도 효과가 없는 분들은 무작정 굶지 말고 저처럼 적은 양이라도 규칙적으로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방법인 거 같아요. 물론 튀김, 탄수화물, 음주 늦은시간의 섭식 이런건 안되는거 아시죠? 하여간 저는 지금의 이 방법이 저에게 맞는 것 같아서 당분간은 이대로 실행을 쭉 해보려 합니다.
프카쟁이
혈당일기 4기 7일차인증
공복혈당. 양호한편. 아침식사는 미역국.잡곡밥반공기.사과반개 다리가 아파 걷기운동을 반으로 줄였다.운동을 열심히 안한것치고는 혈당이 그리 많이 오르지는 않은듯.
mmi
6월3일(월) 혈당 기록 챌린지 4기 8일차 인증
날짜 : 2024.6.3. (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오늘은 평상시 측정을 늦게 했는데도 약간 높게 나옴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겠네요 아침식사는 통밀빵과 두유로 점심은 국수로 만보걷기 후 저녁은 잡곡밥과 오이김치로.
KWK
당지수 낮은 밥 먹어요
당지수 낮은 밥을 먹기위해 새로 추가한 고대곡물 파로50g에 ,기존에 먹던 현미100g,백미200g ,귀리100g,겉보리 50g! 찰수수 50g, 기장 50g 흑미 50g 을 섞어 매일 먹어요.인간이 섭취해야만하는 온갖 비타민, 식이섬유,혈관 질환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낮추고 항산화 작용,노화예방 등 한 끼 잡곡밥안에 다 들어있어요. 아쉬운 점은 애들이 콩.팥을 안 좋아해서 제외시키는 점 그 외는 아이들이 잡곡밥을 싫어했는데,지금은 잘 먹네요. 휘*러 압력솥에 하면 부드럽게 잘 지어져요. 미리 불릴필요도 없어요. 건강한 밥상에서 당뇨예방도 하고 밥맛도 올리고 일석이조랍니다.
그린키위
11회차] 2주 다이어트 후기
1. Before / After 사진 2. 감량기간 5월 21일~6월3일 3. 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 48.4 4. 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 47.2 5. 감량 방법 (식단) 식단 : 잡곡밥 멸치볶음 무말랭이무침 상추 깻잎 나물무침 식단 : 토스트2개, 상추 식단 : 오렌지, 김치찌개, 잡곡밥, 멸치볶음 식단: 양배추스크램블 6. 감량 방법 (운동) 7. 꿀팁 및 조언 하루 2끼 먹었으며 한끼 칼로리가 700을 넘지 않게 식단을 구성했다 음식은 가리는 거 없이 골고루 먹었다 운동은 캐시홈트를 했고 엘리베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외출시에는 계단만 사용했다 하루 한 시간은 꼭 운동하려고 했다 근력운동으로는 스트롱리프트를 했다 3일은 근력운동, 유산소운동은 매일했다
뭔소리야
6월3일(월)/혈당일기 4기 8일차
날짜:2024.6.3. 혈당측저시간:아침 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야채와 삼겹살을 먹었습니다. 식사 후 40분정도 가벼운 산책을 했습니다. 간식으로 쑥떡 한조각을 먹었다.
채근담345
6월3일 혈당일기4기 7일차
날짜 6월 3일 날씨 화창 미세먼지 좋음 산책하기 좋음 혈당 아침공복 120 내용 어제 오전 식사 비비고 감자탕과 혼합잡곡밥. 점심 오리 주물럭과 볶음밥. 저녁 골뱅이 회무침과 현미국수. 일요일 온종일 편안한 마음으로 충분한 식사와 휴식을 취하였다. 아무래도 점심과 저녁 과식으로 120을 넘긴듯. 역시 혈당지수는 거짓말을 못하는 듯 ㅠㅠ 이번주부터 새로운 마음으로 운동과 식사 조절 그리고 휴식과 숙면을 취해보자 화이팅!!
강안2502
6/2(일) 4기 2일차
공복혈당 오전 7시 측정 116 전날 저녁 잡곡밥 양념게장 상추쌈 섭취 요즘 시골에서 갓따온 연한상추쌈을 자주 섭취하고 가족 모임으로 산책등 운동을 많이 한편... 잘 먹고 운동 잘하기 유지!
하늘한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