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5월31일(금) 혈당 기록 챌린지 4기 5일차 인증
날짜 : 2024.5.31.(금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 식사 운동하므로 혈당 수치가 약간 떨어짐. 아침은 단팥빵과 두유로 점심은 친구들 모임에서 불백으로 저녁은 잡곡밥과 오이무침으로 함
KWK
5월31일(금)혈당일기4기 2일차
날 짜: 5월 31일 금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후 혈당측정결과: 149mg/dL 내 용: 저녁으로 현미등 10여가지 넣은 잡곡밥과 부추된장국을 먹었다. 자반고등어를 소금기를 빼기위해 40분정도 담구어 구웠더니 수분이 너무 많이 빠져선지 뻣뻣하고 맛이없네요.. 계란말이 대파를 듬뿍넣어했더니 맛있어요.. 많이 먹었더니 혈당이 많이 오르네요.. 치우고 운동나가야 겠어요..
동그라미1
혈당일기4기 1일 인증
공복혈당 측정 전날저녁 잡곡밥.닭갈비.오이와 파프리카 샐러드 식사
제란
혈당기록 4기 5일차 인증
날짜: 2024, 5. 31금요일 날씨 맑음 혈당측정시간: 22:02 저녁식사후 3시간 후 혈당수치 115 내용: 저녁식사는 19시경에 집에서 식사하고 세시간후에 측정한 기록입니다. 저녁메뉴는 잡곡밥, 김치국, 돼지고기두루치기, 버섯볶음, 오이무침, 호박조림으로 식사했어요. 수치는 나쁘지 않네요. 저녁식사 후 조금 걸은 덕분인듯 꾸준히 관리 하자고요
원신흥동농부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측정일시: 5월 31일 10시 식후 2시간 후 식사 : 잡곡밥, 여러야채 달걀전, 두부, 상추 두부랑 야채를 많이 먹으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식후 2시간 뒤에 측정했는데 여러번 해 보았눈데 다 다르게 나온다.. 이렇게 다른게 맞는지 모르겠다.
구름속하늘
4기 혈당일기 2일차
2024년 5월 31일 저녁10시 측정 5월 마지막날 저녁 식단으로 현미잡곡밥 , 오이소박이 돼지고기볶음 , 날구운김 으로 식사후 잠자기전 혈당측정
파인솔
혈당일기4기 5일차
날짜: 5월 31일 금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혈당측정결과: 134mg/dL 아침식사 후 산책겸 운동을 했다. 점심을 밀크티 샌드위치를 먹었다. 저녁으로 잡곡밥 소고기 버섯 브로콜리 멸치 오이지 깻잎조림을 먹었다. 식후2시간인데도 혈당이 많이 나온게 밥을 많이 먹어선지 소화가 안되선지 걱정이 된다. 내일부터는 조절해야겠다.
지호이모
혈기챌 4기 2일차 인증
날짜 5월 31일 금요일 측정시간 아침 공복 어제 저녁 6시쯤 잡곡밥에 카레,김치,고등어구이를 먹고 30분 후 한시간 정도 걷기 운동을 하고 들어왔어요. 걷기 운동 꾸준히 해서 혈당 더 낮춰봐야겠어요.
쿄쿄84
5월 31일 혈당일기 4기 5일차 인증
ㅡ 날짜 : 2024. 05. 31 ㅡ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30분 후 ㅡ 내용 : 오늘의 점심 메뉴는 잡곡밥에 감자탕입니다. 커피는 식사 전에 마셔서 마시지 않았구요. 더불어 달달 과자도 오늘은 안먹었습니다. 식사한지 얼마 지나지않아 혈당을 재니 이런 수치가 나오네요.
myjung9770
혈당일기 4기 5일차인증
공복혈당 와 높다.간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잔 결과다. 병원에가서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해야겠다. 아침식사로 미역국에 잡곡밥 한숟갈 말아먹었다.토마토한개.
mmi
5/31 혈당일기4기 5일차
5/31 오전6시40분 공복혈당 126 어제저녁 7시30분 코다리조림 잡곡밥 묵은지지짐 밤9시 감자샐러드 모닝빵1개
붐뿜
5월 31일(금)| 혈당일기 4기 5일차
-날짜: 2024.5.31(금요일 ) -혈당 측정시간: 아침식사 2시간 이후 -내용:아침식사는 오이김치,시금치무침 > 고등어구이 > 잡곡밥 순으로 먹음 식후운동은 걷기 20분, 스텝퍼 40분 정도 했다 오늘도 좋은 혈당을 위해 활기차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화이팅합시다!
dbhhj
5월 31일(금) 혈당일기 4기 5일차
날짜: 2024. 5. 31(금) 혈당측정시간:아침공복상태 내용: 아침공복상태에서 측정한 혈당수치 입니다. 오늘도 100을 넘겼네요. 어제 저녁으로 닭발과 셀러드, 잡곡밥을 섭취했습니다. 오늘도 쌈채소 위주로 식단을 준비해야겠습니다.
뱀사골반달곰
5월 31일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5월 31일 금요일 08시경 측정 공복상태에서 측정한 결과인데 괜찮게 나왔다. 측정하자마자 아침으로 생선 한마리 구워서 잡곡밥 한그릇 맛있게 먹었다. 소화도 시키고 운동도 할겸 동네 뒷산에 잠시 갔다와야겠다.
죽비
5월 31일 혈당일기 4기 3일차
5월 31일 금요일 오전8시45분 아침 식사후 1시간뒤 혈당. 어제 저녁 장어국에 잡곡밥, 야채로 식사, 밤에 운동갔자와서 토마토먹고 잤다. 역시 밤에는 아무것도 안먹는게 좋다. 좀더 관리가 필요하다.ㅠ
건강하루
혈기챌 4기 5일차
5월31일 공복혈당 136 어제저녁 된장찌개 잡곡밥 먹고 커피한잔 했더니 다시 수치가 130대가 되었다 혈당조절 하기가 힘드네~
미수기왕짱
5월31일(금)/혈당일기 5일차
날짜:2024.5.31. 혈당측정시간:아침 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혈당 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야채 계란과 닭가슴살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후 테니스를 1시간정도 땀이 흐를 정도로 복식게임 했다. 야식은 먹지 않았다.
채근담345
혈당일기4기3일차
기상해서 물한잔마시고 재었어요 아침 걷기 운동 다녀와서 잡곡밥과 계란말이에 콩나물국으로 아침 먹으려고합니다 걷기운동도 열심히하고 식단 조절도 잘하면서 관리하려고 노력중이예요
문탱맘
5월30일(목)혈당일기4기 1일차
날 짜: 5월 30일 목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30분 후 혈당측정결과: 96mg/dL 내 용: 저녁으로 현미등 10여가지 넣은 잡곡밥과 야채듬뿍넣은 닭찜을 먹었다. 오늘 바빠서 점심을 걸르고 저녁식사를 일찍 5시에 먹고 청소 밀린 빨래를 했더니, 식후 2시간 30분이후 혈당이 낮게 나왔다. 평소보다 일찍 저녁 먹어서 아~ 배고픈데,, 야식은 삼아야 되는 데,,, 메밀차나 마셔야 겠다..
동그라미1
5월30일 (목) | 혈당일기 4기 2일차
날짜 : 2024.5.30 -혈당측정기록 : 저녁식사 2시간 후 -내용: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제가 마음놓고 먹어서 당이 높게 나왔어요. 식단으로는 삼겹살,위스키, 잡곡밥, 당근,고추,된장,김,김치,그리고 칼국수 까지 먹었어요. 에휴 이왕 먹은거 스트레스 받지 않을려구요. 다시 시작입니다. 아자아자 힘내자!
당근먹기
5/30 혈당일기4기 4일차
5/30 오후10시50분 자기전 혈당체크 162 저녁7시30분 코다리찜 묵은지지짐 잡곡밥 저녁9시 모닝빵 감자샐러드 저녁을 좀 과하게 먹고나서 또 감자샐러드넣은 모닝빵을 먹었다. 조금이라도 느슨해지면 혈당이 확 오르네ㅜ
붐뿜
5월30일(목) 혈당일기4기 4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5. 30 목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 공복혈당 94mg 내용 ㅡ 오늘 아침 공복혈당 94mg 로 정상수치 전날 미니오이 2개만 먹음 아침 사과오이 점심으로 돼지갈비 저녁은 제육볶음에 상추쌈 잡곡밥반공기 식후혈당 116mg로 혈당수치 좋음ㆍ
알비나2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5월 30일 목요일. 아침-시리얼&우유 점심-잡곡밥,메밀소바,맛초킹강정,멸치볶음 저녁-컵라면,삼각김밥
freeday
5월 30일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ㅡ 날짜 : 2024. 05. 30 ㅡ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2시간 후 ㅡ 내용 : 저녁 메뉴는 잡곡밥, 비지장찌게, 등갈비찜, 도토리전, 미역줄기볶음을 먹었습니다. 등갈비찜은 맵고 달달한 음식이라 설탕이 넉넉히 들어간건 안비밀이구요. 넘 맛있어서 오늘은 혈당 생각안하고 맘컷 등갈비를 뜯었습니다.
myjung9770
혈당일기4기 4일차
날짜: 5월 30일 목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1시간 30분 후 혈당측정결과: 159mg/dL 내용: 저녁으로 카무트잡곡밥과 호박전 양상추샐러드 양파장아찌 오이지 파프리카 메츄리장조림을 먹었다. 오늘 컨디션이 안좋아 운동을 못해선지 식후 1시간이후 혈당인지 혈당이 높게 나왔다. 내일은 꼭 운동을 해야겠다.
지호이모
혈당일기 4기 5월 30일-2일차
5월 30일 저녁 식후 2시간 혈당 105 저녁7:44측정 잡곡밥, 생선조림, 순두부찌개, 돈까스까지 조금 많이 먹은 듯 한데 혈당은 별로 높진 않다. 새벽운동 2시간, 아침 식후 40분 운동, 점심 식후 1시간 이상 산책해서 31,500보 31층. 내일은 계단운동 50층 이상 꼭 하자.
가을이엄마
밥먹고 바로 걷기
저는 음식을 먹을때 특히 탄수화물 섭취에 신경 쓰는 편인데요, 쌀밥보다는 잡곡밥을 먹는편이고 식사는 천천히 오래 먹어야 포만감까지 오래 유지되어서 먹는 양도 줄더라구요. 그리고 밥먹고 저는 식후 30분 후 운동이 아닌 바로 집안일 같은것을 하거나 천천히 걷다가 그다음 운동을 하는지 하는 편입니다! 이래야 혈당 스파이크도 덜 오고 살도 덜 찐다고 하더라구요
Cliff
5월 30일 (목) l 혈당일기 4기 2일차
- 날짜: 2024.05.30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2시 40분 (식후 1시간 이내) - 혈당 측정 결과: 128mg/dl - 내용: 오늘 첫 끼를 늦게 먹었다. 오후 1시에 계란후라이, 명란젓, 잡곡밥, 어묵국을 먹었다. 밥 먹기 전에 양배추즙을 마셨고, 식후에는 홍삼 1포를 뜯어서 마셨다. 아마 홍삼때문에 저렇게 혈당이 올라 있는 것이 아닐까~싶다. 하지만 식후 2시간 이내 혈당으로 정상적인 수치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다.
매화나무
5월 30일 혈당기록 4일차
식후 4시간 후 혈당 83 두유 잡곡밥 김치 계란후라이 아침일찍 먹고 운동을 하고왔다 혈당이 뚝 떨어져서 다행이다 혈당체크후 배고파서 밥먹었다
요술봉
5월 30일 혈당일기 4기 2일차
5월 30일 목요일 오전 9시 25분. 아침식사후 1시간 혈당 . 아이생일이라 미역국에 잡곡밥, 토마토로 아침식사하고 1시간 지난뒤 혈당이 높다. 운동 더열심히 하고 식사조절 잘해야겠다. 혈당 떨어지는 그날까지~화이팅!
건강하루
5월30일(목) 혈당 기록 챌린지 4기 4일차 인증
날짜 : 2024.5.30.(목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도 모임이 있어 약간 과식으로 혈당 수 치가 높아짐 옫 아침식사는 곡물빵과 두유 점심 식사는 간단히 토마토와 고구마 먹고 걷기 운동하고 저녁은 잡곡밥과 열무김치 저녁 운동을 할 예정임.
KWK
5월30일(목)/혈당일기 4기 4일차
날짜:2024.5.30. 혈당측정시간:아침 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계란 두부와 돼지고기 수육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테니스를 40분 정도 땀이 험뻑 나는 게임을 했습니다. 간식으로 쑥떡 한조각을 먹었다. 식사 후 운동의 강도와 혈당수치도 차이가 난다.
채근담3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