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2주 다이어트 후기 작성

1) 감량기간: 3/28~4/8  2) 감량 전 몸무게: 60.37kg       감량 후 몸무게: 60.09kg 3) 감량 방법(식단): 가능한 탄수화물 자제하고  단백질, 야채, 과일위주로 양을 줄여서 섭취하고,  식사 순서를 야채, 과일 먼저 먹은 후 단백질 (삶은 계란, 고기, 두부 등), 마지막 순서에 탄수화물(잡곡밥, 현미, 보리밥, 조, 수수밥, 고구마 등)순서로 식사함. 4) 감량 방법(운동): 매일 만보 이상 걷기, 골프 연습 1시간, 필라테스 및 근력 운동 일주일에 2일 1시간 30분  5)조언: 체중 감량을 위해서 가능한 밀가루, 설탕, 튀김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함. 간식이 당길 때 과자, 빵보다는 견과류나 과일로(한번에 많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됨.  (그런데 본인의 경우 다이어트 기간 중에 제주도 여행을 3박 4일 다녀오게되어 체중이 중간에 조금 중량되게 되어서 체중 감량이 기대만큼 많이 감량되지 않게 됨) 6) before&after사진

graceran님의 프로필 이미지

graceran

2주 다이어트 후기 작성

저녁, 강황밥과 아욱국

#저녁 흑임자죽 강황잡곡밥 / 생들깨 멸치볶음2종류 콩자반 [아욱국] [우엉조림] 부추무침 깻잎무침 깍두기 배추김치 •밑반찬순회 2바퀴 •배고파서 밥을 좀 더 먹었어요 탄수화물을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지 좀 찾아봐야겠어요! 저 넘 적게 먹는 거 같아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강황밥과 아욱국

GI지수가 낮은 음식 섭취와 인터벌 트레이닝, 스텝업 운동으로 살을 뺐습니다

지금까지 11개월 정도 식단조절과 운동하고 있는데 56kg 정도에서 51.2kg 정도가 되었습니다. 2주일 전에 51.9kg 정도였고 근육이 늘어 지금 51.2kg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GI지수를 알게 되었는데 이것은 식품의 혈당치가 상승하는 속도입니다. 체중감량을 하려면 GI지수가 낮은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공한 식품보다는 당근, 오이 등 날 것 그대로 섭취했고, 산이 들어간 식초가 도움이 된다고 해서 레몬식초를 드레싱으로 많이 뿌려 먹었습니다. 또 콩이 식물성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쌀을 조금 넣고 콩을 정말 많이 넣어 콩밥, 잡곡밥을 매일 먹었습니다. 운동은 체지방을 많이 태우기 위해 식전 공복 운동을 매일 했습니다. 또 인터벌 트레이닝을 해 보았는데 운동:휴식 비율을 1:1 했습니다. 고강도 운동을 2분, 6-7회 정도 반복했습니다. 숨 쉬기 힘들 정도였는데 점차 익숙해져서 운동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체를 단련시키기 위해 스텝업 운동을 꾸준히 했습니다. 의자나 책 같은 것으로 쉽게 할 수 있고 단시간에 효과가 좋은 운동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단순한 동작 같지만 척추나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게 조심해야 하고 꾸준히 하니 효과가 있었습니다. 

인생중님의 프로필 이미지

인생중

GI지수가 낮은 음식 섭취와 인터벌 트레이닝, 스텝업 운동으로 살을 뺐습니다

(비포에프터)💪다이어트 후기💪 🌸평생 즐기는 다이어트🌸

(비포에프터)💪다이어트 후기💪 🌸평생 즐기는 다이어트🌸 체중관리를 타이트 하게 하진 않아요. 평생 다이어터라는 마인드로 살고 있습니다. 나이들어도 체형이 안 흐트러지는게 저의 목표에요. 예쁜 옷태를 평생 유지하고 싶어요. 평소 루틴데로 하다가 눈바디로 조금 체중에 올라갔다 느껴지면 체중계에 올라가 재어 보고 다이어트 조금 신경 더 씁니다. 비포 에프터 올라와서 참여하는 계기가 됐어요. 첫날 참여합니다 하고 보니 체중 좀 올라가 있네요. 🌸 감량기간 3월 26일부터 4월 7일 💪체중감량에는 운동과 식단입니다.💪 러닝크루 챌린지 9일라고 500캐시라고 내려가서 다들 안한다고 할때 저는 신청했어요. 다이어트에는 걷기만 하기 보다는 인터벌 트레이닝이 운동 효과가 더 좋고 도움이 됩니다. 🌸🌸🌸꽃피는 봄이라서 달리기 좋은날이 많았어요. 즐겁게 야외 운동하며 스트레스도 같이 날려요.🌸🌸🌸 💪식단은 봄이라 야채와 콩단백질 두부 병아리콩잡곡밥등으로 저녁식사 한끼 오전 식사는 샐러드나 가벼운 또띠아롤로 먹었어요. 하루 두끼와 오후 과일이나 견과류 간식을 먹어요. 💪매일 걷기운동 목표치는 만오천보 💪 비가오나 눈이오나 바람이 불어도 아침 운동이나 저녁에라도 반드시 만보 걷기를 합니다. 식단과 운동도 좋지만 아침 야외 운동은 아침 풍경을 보면서 즐기는 운동이라서 스트레스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겨울동안 부족한 비타민D도 자연 충전되구요. 즐겁게 운동하면 자신감 행복감이 상승해요. 억지로 하는 운동 보다는 즐기면서 운동해야 오래 평생 할수 있어요.😇😇😇 🌸비포에서 에프터🌸 편안하게 먹고 운동 하다가 더 열심히 해서 감량했어요. 늘 긴장되게 배고프게 살순 없잖아요. 다이어트는 2~3키로 이내에서 되돌려 주기의 반복 같아요. 봄 여름에는 따뜻해지니 감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낮시간이 길어져서 외부 활동이 많아지고 춥지 않기때문에 열량을 내는 음식이 자연스럽게 멀어질수 있는 시기 입니다. 신장 170센티에 54키로로 내려 왔어요. 다이어트는 유지하는 정도만 하려구요. 너무 빠져도 예쁘진 않은 나이라서요.😊 💪평생 즐기면서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랄께요💪 지니어터님들의 다이어트 응원합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비포에프터)💪다이어트 후기💪 🌸평생 즐기는 다이어트🌸

🍚따님 저녁 🐙압구정마라쭈꾸미🐙

🍚따님 저녁 🐙압구정마라쭈꾸미🐙 전화 안받아서 햄버거 안샀는데 뒤늦게 와서 밥 안먹었데요. 메뉴 골라보라 하니까 쭈꾸미 먹는데요 오늘 아침에 컬리에서온 압구정 마라쭈꾸미. 해동해서 볶고 새밥한거랑 닭가슴살미역국이랑 줍니다. 딸이 그냥이 났다네요. 마라 재구매 노노🙅🏻‍♀️ 전 잡곡밥에 냉털 3종 나물로 먹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따님 저녁 🐙압구정마라쭈꾸미🐙

나의 2주 다이어트 후기

이번 2주 다이어트는 식이요법 이주로 했는데요 기존에 걷기 운동만 하던 때보다 감량이 잘 되더라구요.  몸무게도 아침마다 재고 기록하려고 노력했고 뭐가 잘못됐는지  반성도 하는 시간도 되니 꼭 몸무게 재는 습관 가지려구요. 배고프게 굶어서 감량한 건 아니고 야채와 과일, 잡곡밥, 그릭요거트 이주로 먹었고 레몬수 매일 마셨어요.. 확실히.피부에 좋은 거 같아요. 밀가루음식, 고기, 짠 음식은 되도록 피했어요. 이번 거의 2주동안 2키로 이상 걈량 했는데 계속 보강하면서 목표 몸무게 만들고 싶네요. 사진이 더 이상 안올라가서 음식 사진은 올릴 수가 없네요

굳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굳트

나의 2주 다이어트 후기

저녁, 흑임자죽과 아욱국

#저녁 흑임자죽 / 강황잡곡밥 [계란간장조림] 콩자반 [아욱국] 배추김치 깍두기 깻잎무침 양배추+고추장 귤1/2 •저는 삶은 계란은 간장조림 반찬으로 먹는 게 제일 좋아해요. 맛있네요 밥은 1/2만 먹었고, 대신 율무차를 한잔 먹었어요 저는 귤 좋아해서 얼렸던 귤도 괜찮았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흑임자죽과 아욱국

🍚 저녁식사 애호박 된장찌게🥘

🍚 저녁식사 애호박 된장찌게🥘 아침에 준비한 애호박 된장 1인분 소분한것 뚝배기에 끓였어요. 오늘 만든 가지나물 비름나물 상추와 어제 남은 바다당어구이 수육이랑 🐥병아리콩 잡곡밥 냉털해서 먹어요. 식사 맛있게 하세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 저녁식사 애호박 된장찌게🥘

건기챌인증.점심.

남편이 바쁜데 오늘 잠시 있어 찰현미잡곡밥.냉이된장국.생멸치쌈. 두부.어제 온 올팜계란도 굽고 해서 같이 먹으니 맛이 좋았어요.

biki님의 프로필 이미지

biki

건기챌인증.점심.

점심, 두부부침과 구운김

#점심 잡곡밥 잡채 [두부부침]+간장 멸치볶음 콩자반  [구운김] 우엉조림 깻잎무침 깍두기 배추김치 •밥 잘 먹기! 안 먹고 안 졸려서 안 움직이려고 하지 말고 다 먹고 졸리면 움직이기! 아니다, 졸리면 마취총 맞은 듯 꼼짝없이 자니까! 졸리기 전에 움직이기🤣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점심, 두부부침과 구운김

저녁, 흑임자죽과 스팸햄

#저녁 흑임자죽 강황잡곡밥2수저 두부청국장 [스팸햄] 멸치볶음 깻잎무침 우엉조림 배추김치 •뻥이요 1봉지 먹어서 넘 배불러요 스팸햄.. 정말 흔치 않은 희귀템이라 안 먹을 수 없었어요. 몸에 안 좋다는 이 햄은 선물로 들어온 게 아니라면 먹을 수가 없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흑임자죽과 스팸햄

🍚 저녁식사🐤

🍚 저녁식사 🐤 방금한 🐤병아리콩 잡곡밥🍚 그리고 양배추 많이 넣은 닭갈비 오전에 만든 반찬과 쌈야채 고추에요. 식사 맛있게 하세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 저녁식사🐤

🍽️ 등산후 나의 저녁 마파두부

🍽️ 등산후 나의 저녁 마파두부 저번에 맛있어서 돼지 다짐육 넣고 좋아하는 두부로 방금 만들었어요. 두부와 고기의 조화 맛있어요. 잡곡밥이랑 김치도 같이 먹어요. 식사 맛있게 하세요 🍚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 등산후 나의 저녁 마파두부

🍆나를 위한 저녁 식사 🐟가지나물과 고등어구이

🍆나를 위한 저녁 식사 🐟가지나물과 고등어구이 가지나물로 덮밥을 만들고 홈플에서 모셔온 고등어를 구웠어요. 가지무침도 바로 뚝딱 만든거라 굿👍👍 고등어 구이도 짜지 않고 맛있네요. 병아리콩 잡곡밥 두부참치쌈장 🥬 까지 맛있는 저녁이에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나를 위한 저녁 식사 🐟가지나물과 고등어구이

저탄고지ㅡ 치즈함박스테이크

아무래도 저탄고지 하면 고기죠. 요즘 요요가 와서 식단을 다시 하기 시작해서 일단 양을 좀 줄이고 있는 터라 제 소중한 핑쿠 접시에 한 그릇 먹기를 하고 있는데요.  메인인 함박은 주먹 크기 정도라 평소 같으면 2덩어리는 먹어야겠지만 다이어트 중이니 하나만, 거기다가 치즈 살짝 얹고요. +샐러드. 탄수화물은 아예 없으면 운동하기 힘들어서 잡곡밥 1숟가락 얹었어요.  양이 좀 적어 보이지만 아무래도 고기가 있으니 늦게까지 포만감이 계속 유지돼서 굿. 샐러드 대신 시금치무침같은 거 넣으면 밀프랩으로도 가능할듯. 잡곡밥 대신 오트밀도 강추. 

나비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비리

저탄고지ㅡ 치즈함박스테이크

저녁, 콩나물두부국

#저녁 흑임자죽 강황잡곡밥 [콩나물두부국] 콩나물 / [산양유분말 타먹기] 깻잎무침 우엉조림 깍두기 배추김치 •배고플까봐 밥까지 먹었어요 점심 때 산양유분말 물에 탄 걸 못 먹어서  저녁에 먹었어요 오늘 은근 단백질 양이 부족했던 것 같아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콩나물두부국

🌧️비오는날 저녁 신속히 두번째 요리🌶️ 떡볶이

🌧️비오는날 저녁 신속히 두번째 요리🌶️ 떡볶이 🌶️양배추카레 떡국떡 떡볶이 미나리 무침을 오전에 만들었어요 쇠미역 병아리콩잡곡밥도 맛있지만 비오는날 떡볶이도 먹고 싶어요. 그래서 양재추좀 많이 넣고 카레가루 진하게 후추톡톡 매운 베트남 고추가루 넣고 떡국떡으로 바로 만들었어요. 설탕 물엿은 집에 없고 0칼로리 스테비아를 넣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비오는날 저녁 신속히 두번째 요리🌶️ 떡볶이

점심, 오징어무침과 무국

#점심 강황잡곡밥 [오징어무침] 콩나물 / [산양유타먹기] 얼큰무국 우엉조림 깻잎무침 깍두기 배추김치  •오늘은 바빠서 아침식단과 비슷해요 •저는 사실 국수, 떡국 같이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 것보다 비슷한 식단 먹는 게 더 좋기는 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점심, 오징어무침과 무국

저단고지 다이어트는 맛있는 고기로 즐겁게...ㅎ

어제 저녁 꽃갈비살과 눈꽃살치살 먹었네요...ㅎ 저탄고지 실천을 위해 밥은 아예 먹지 않았어요...^^ 그런데 사실 저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많이 하지는 않고요 1달에 1~2번 합니다...^^ 평상시에는 채소, 고기, 오트밀, 현미잡곡밥 등 골고루 잘 먹고 하루 만보 걷기와 3키로 러닝하며 체중관리 합니다...ㅎ 저탄고지가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여 포도당이 체지방으로 변환 저장되는 것을 막는 방법으로 다이어트하는 것이지만...  반면 영양 불균형과 신장 손상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식단 관리가 규칙적으로 이뤄지지 않을 시 섭취한 지방분으로 인한 콜레스테롤 증가 우려도 있답니다. 따라서 지병으로 신장·췌장·쓸개 질환을 앓고 있거나,  비만 수술을 한 사람, 마른 사람, 대사장애 환자, 식욕부진증 환자, 어린이 등은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ㅎ 모두 건강하게 다이어트해서 행복한 삶을 누리시길요...^^

바다사랑태양님의 프로필 이미지

바다사랑태양

저단고지 다이어트는 맛있는 고기로 즐겁게...ㅎ

저녁, 가자미구이와 곰피

#저녁 강황잡곡밥 [가자미구이] 콩자반 [곰피]+초장 [깻잎무침] 뽕잎무침 물김치 깍두기 배추김치 •방탄커피를 홀짝거리며 마신 게 도움이 되었어요. 좀 덜 배고파서 정신차리고(?) 먹을 수 있었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가자미구이와 곰피

일용한 양식~

백미는 반으로 줄이고.. 귀리밥 잡곡밥으로 변화.. 배고플땐 샐러드와 계란 먹고 있어요 최대한 소스는 멀리하는 중.. 운동도 하며 열씸히 해봅니다!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일용한 양식~

점심, 뽕잎무침과 쑥국

#점심 잡곡밥 산양유스틱 콩자반 [뽕잎무침] 물김치 배추김치 •산양스틱 하나 먹어줬어요.  아침이랑 비슷한 식단이에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점심, 뽕잎무침과 쑥국

2주 다이어트 후기

1일 2식  아침은 든든하게 잡곡밥 점심은 먹고픈거 조금 또는 다이어트 식단 맛있게  먹고 특히 양배추와 순두부 연두부를 즐겨먹고 있어요  운동은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한번  에 하는걸로  하루 2번하고  계단을 타고 있어요  하체운동 했구나 느낌이 확 와요  정체구간인지 노력에 비해 덜 내려가네요 먹는걸 더 조절해야할지...  계단 타는거 강력추천합니다

옹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옹동

2주 다이어트 후기

저탄고지 들나물과 돼지목살 비빔밥

사족보행  들에 나가서 냉이  보리뱅이 지칭개  씀바귀  망초대 쏙쏙이풀 뿌리캐와서 데친다음 현미잡곡밥하고 비비고  목살구워서 얹고 계란 얹고 조선간장으로 간해서 먹으니  속도 편하고 배도 부르네요.

사족보행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족보행

저탄고지  들나물과 돼지목살 비빔밥

10일간의 기록

14일 58.8 24일 57.4 50이 넘어가니 500g빼기도 힘드네요 직장인이라 점심은 백미 집에선 곤약잡곡밥먹어요 주식단은 두부입니다. 생두부 구운두부 운동은. 걷기가 최고에요. 나름 열심히 해봤습니다

네딸기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네딸기맘

10일간의 기록

샐러드 다이어트.. 야채 많이 드세요~

하.. 천만평 위를 가진 저는 운동과 함께 식단을 시작했어요  우선 백미는 안먹을려고 하고.. 현미 섞인 잡곡밥으로 바꾸고 밥양도 반으로 줄였네요 밥순이라 탄수화물을 줄이니 암울하지만... 살 뺄려면 어쩔수없지요? 공복중에 물 많이 마시고 오늘 점심은 밥 패스하고 샐러드랑 데친 두부 먹었네요  제육볶음이랑 함박스테이크는 손도 안댔습니다.. 애들 주고 전 두부 샐러드 클리어.. 두부도 구우면 더 맛있겠지만 기름으로 굽거나 튀긴것보다 데친게 나을듯해서.. 샐러드도 이래 맛있는데..풀이라도 수천개 먹고 싶네요 ㅎㅎ  샐로드 소스도 칼로리가 높으니 최대한 소스 작게 넣어서 드세요. 생으로 드시면 더 좋구요~ 주말 식단관리. 운동 화이팅입니다 

우리화이팅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화이팅

샐러드 다이어트.. 야채 많이 드세요~

아침, 요거트와 소고기미역국, 계란말이 (2/7)

#요거트 플레인요거트[2sp] / 양배추  생들깨 크리스피병아리콩 호두 코코넛칩 마카다미아 매실청 생강대추청 / 돌나물가루 건포도  + #아침 요거트 / 잡곡밥4수저 계란말이 콩자반 소고기미역국 물김치 버섯볶음+시래기볶음 연근조림 깍두기 배추김치  •밑반찬 순회 [2바퀴] •물김치가 맛있더라고요.  제대로는 이번에 먹어봤네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아침, 요거트와 소고기미역국, 계란말이 (2/7)

저녁, 소고기미역국과 조기구이

#저녁 흑임자죽 강황잡곡밥4pcs 조기구이 콩자반 (소고기of미역국) 소고기미역국 시레기볶음 연근조림 깍두기 배추김치 •밑반찬순회 [2바퀴] •언니 생일이라 미역국 먹었어요 제가 젤 좋아하는 생선이 조기인지라 맛있게 잘 먹었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소고기미역국과 조기구이

🥗 저녁식사 합니다 🍚

🥗 저녁식사 합니다 🍚 갓지은 잡곡밥에 오늘 다시 사온 상추쌈 두부참치 쌈장 싸먹어요. 3종 나물과 닭가슴살 미역국으로 단백질 보충도 되네요. 방풍나물 쌉쌀함이 참 맛있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 저녁식사 합니다 🍚

다이어트에도 잡곡밥 도움되나요

적절한 양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느껴져  다이어트에도 도움된답니다 건강에도 좋고 고소한 콩이 들어 있어 맛있어요

k2023님의 프로필 이미지

k2023

다이어트에도 잡곡밥 도움되나요

저녁, 계란후라이와 김치콩나물국

#저녁 고구마반개 강황잡곡밥6pcs 계란후라이 (두부of김치콩나물국) 콩자반 두유 김치콩나물국 연근조림 깍두기 배추김치 •밑반찬순회 [2바퀴] •완전 배불러요 방탄커피를 오후 내내 먹으면서 배도 별로 안 고팠는데, 그냥 어무니가 준 밥 다 먹었어요 일찍 출근해서 힘든데 배는 부르니, 아무것도 안 하고 싶지만... 뭐라도 해봐야겠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계란후라이와 김치콩나물국

저녁, 강황밥과 설렁탕

#저녁 모시떡2 강황잡곡밥6pcs 설렁탕 콩자반 연근조림 깍두기 볶은배추김치 배추김치 •밑반찬순회 [3바퀴] •밥도 열심히 먹었어요 점심 때 먹은 연근조림은 완성작품이 아니었네요. 이제 제 맛이 나요 설렁탕은 어머니가 설렁탕집에서 포장해오신 거예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강황밥과 설렁탕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