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저녁식단, 잡곡밥과 미역북어국
오랜만에 밥 먹었어요! 검은깨죽을 밀렸더니 하루에 2번 먹기도 해서 어제는 밥을 아침저녁 둘다 하나도 안 먹었더라고요 아부지는 정말 일관되게 항상 1일1죽을 만드셔요. 거의 예외없죠. 검은깨죽에 밤이 한두 숟가락 들어있긴 하지만, 그리고 점심은 탄수화물을 풀어놓지만, 그래도 탄수화물이 그리울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몇 숟가락 추가로 냠냠냠 그래도 탄수화물 줄여서 혈당 스파이크와 식곤증을 많이 줄이긴 했어요
더달달
다이어트 후기 공유합니다
당뇨전단계수치가 나왔는데 소식과 운동을 실천해야 당뇨로 진행이 늦춰진다고해서 2023년 10월경부터 오늘까지 잡곡밥을 매 끼니마다 먹고 채소와 나물반찬에 단백질은 소량만 첨가해서 먹고있습니다. 떡 빵 과자 음료수종류의 탄수화물이나 당이많이 들어간 음식은 자제하고 간식은 요거트나 견과류, 과일 소량을 먹었어요. 식사후 급 졸음이 오는 당뇨스파이크라고 인슐린분비가 갑자기 많아지는 현상이 오는데 졸음이 오기 전에 근육운동을 위해서 스쿼트도하고, 빠르게 걷기를 했어요. 하루에 6천보이상을 꼭 걸었답니다. 키161cm 감량 전 몸무게:54kg 감량 후 몸무게:50.6kg 이제는 이 몸무게를 계속 유지하기위해서 소식과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려고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한다는 말이 정말 진리인것 같아요. 건강 해지려고 다이어트하는 것이고, 건강을 지키려고 다이어트하는 것이니까요 사진 오른쪽 위의 날짜를 참고해주세요
강미미
🥗 참치야채 비빔밥
🥗 참치야채 비빔밥 오늘은 저만 먹으면 되네요 뭘먹을까 고민하다가 할라피뇨참치를 택했어요. 반찬은 오전에 남은 옛날 통닭이랑 치즈계란말이. 🍚잡곡밥 반공기와 뜨거운 두부 반반 넣고 양배추와 깻잎 넣고 할라피뇨 참치를 올렸어요. 매콤해서 고추장 이나 초장 없이 비볐어요 이거 한캔 칼로리가 100g 125칼로리 밖에 안되요.
레몬그린
🍲 저녁 먹어요
🍲 저녁 먹어요 따님은 시간이 없다고 손수 라면 끓여드시고 바삐 어학원 갔어요. 전 양배추 전자레인지로 바로 쪄서 참치 쌈장과 잡곡밥. 그리고 무 넣은 어묵탕 끓여서 먹어요.
레몬그린
뽕잎넣은 잡곡밥
heracchang
🥘 또 다른 식사 삼채해장국
🥘 또 다른 식사 삼채해장국 캐시딜에서 쟁인 삼채해장국에 두부반 잡곡밥 반 넣었어요 돌솥에 끓여서 뜨겁게 한끼 합니다
레몬그린
🥘 삼만보 걷고 저녁은...
🥘 삼만보 걷고 저녁은... 청국장이랑 수육남은거 버섯콩나물찜 남은거 양배추찜 오이고추 깻잎이랑 잡곡밥을 먹어요 냉털할 음식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 따님 식사 잘하는거 보니까 뿌듯합니다😊
레몬그린
잡곡밥 소분~
밥을 해서 늘 소분해 냉장보관했다가 렌지에 데워먹으면 금방 한것처럼 맛있더라구요~ 예전에 밥통에 계속뒀을때 맛없는밥 먹었잖아요~건강에도 좋다하니 이제 습관처럼 합니다~^^
딸기와의행복
🍚저녁 식사해요
🍚저녁 식사해요 속이 편한 순두부계란국이랑 가자미조림 잡곡밥은 냉털이네요. 묵은 아침에 준비한걸로 먹어요 묵을 데치면 쫄깃하게 식감이 살아요. 양념장 하나로 충분히 맛있어요
레몬그린
흰쌀밥
잡곡밥 먹었는데 식구들이 쌀밥이 먹고프대요 오늘은 특별히 흰쌀밥 지었어요 윤기가 촤르르 도네요 밥이 아주 잘되었네요 전기밥통이 했지만요ㅋ
쉬림프
👩🍳방학에 🍚 쟁이기
👩🍳방학에 🍚 쟁이기 아이들밥 그리고 나의 잡곡밥 집밥을 계속 먹으니 밥을 자주해야되네요. 하루 두번도 하네요 아이들이 크니 빨래도 옷이 커져서 양이 많아요ㅠ
레몬그린
내돈내산 곤약 제품 리뷰
내돈주고 곤약이 들어간 제품 리뷰 올려봅니다 전 잡곡밥대신 곤약이 들어간 곤약쌀 밥을 한끼정도 먹고있습니다 아침은 간단하게 사과와 고구마. 계란등으로 가볍게 먹고있구요 점심은 우체국이나 한식집밥에서 저녁 한끼나 주말.휴일에 집밥으로 햇반 귀리 흑미 곤약밥을 먹고있는데요 밥맛이 좋아요 그리고 칼로리가 낮아서 식단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는 160칼로리 포만감이 있어 쉽사리 배고프지 않습니다 곤약 특유의 냄새도 없습니다 귀리흑미 곤약밥 강추합니다
산곡동미녀삼총사
아침밥해요
일어나 밥부터 안치기 시작합니다 쿠쿠야 잡곡밥을 맛있게 부탁해~
울트라돼지런
아침밥해요
쿠쿠 아침밥해요 잡곡밥 잘 부탁해~~
울트라돼지런
쌀씻어 불려야죠
내일 아침 밥 먹으려면 미리 불려놔야해요 잡곡밥은 불려서 밥지어야 부드러워요
울트라돼지런
아침밥해요
일어나 밥부터 안치기 시작합니다 쿠쿠야 잡곡밥을 맛있게 부탁해~
울트라돼지런
유지어티 유지.비법.식단.
저는 공복이15시간 정도 하는것 같아요. 아침은 물.유산균.요구르트.사과 끝. 점심은 골고루 먹고 저녁 간단 간식. 하루 한끼 실천중 입니다.(48Kg) 운동은 요즘 달리기.만보걷기.계단. 근력운동은 매일 스쿼트 100개. 팔굽혀펴기 50개 하고 있어요. 홈트는 고무밴드.실내자전거.아령등등 틈날때 마다 하고 있어요. 다이어트 약은 먹지 않아요. 집에 닭가슴살.두부.과일.견과류.계란 다양한 야채들을 준비해 먹고 있어요. 탄수화물은 최대한 잡곡밥으로 먹고 요즘 오트밀도 먹고 있어요. 요즘 최애 간식은 킹크랩맛살 입니다. 체질상 유전자가 마른 체형이라 살은 잘 붙지는 않는듯 하네요. 근데 야식먹음 붓는거는 있어요. 소휘펌킨샷호박 받은걸로 낼부터 먹어 볼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끝이 없네요. 힘내시고 열심히 걷기 합시다. 최고의 다이어트는 시간날때 끊임없이 움직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iki
쿠쿠 아침밥
아침밥 안치고 있어요 매일 아침 잡곡밥 루틴 이어집니다
울트라돼지런
아침밥해요
오늘도 일어나 잡곡밥 안칩니다 병아리콩넣어 맛있게 지을게요
울트라돼지런
👩🍳 저녁식사
👩🍳 저녁식사 2키로 생 닭가슴살 소분한 500그램 넣고 미역국 끓였어요. 아들이 계속 원하는 식단💪 저도 두부랑 잡곡밥 말아서 김치랑 먹어요
레몬그린
아침밥해요
오늘부터 아침밥 안치는 시간이 늦어지네요 아이둘다 방학이라 늦게 일어나기 시작ㅎ 병아리콩 넣어 잡곡밥 합니다
울트라돼지런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고 유지하는 나만의 방법!👌
1. 현실적인 목표 설정 하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제일먼저 무얼 하나요? 대부분 몇키로를 뺄것인지를 정하고 매일같이 하는것이 체중계에 올라가서 얼마나 빠졌나를 확인하지요😆 처음부터 너무 목표를 높게 잡게되면 스트레스만 쌓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한달에 1키로씩 빼고 몸무게는 아침에만 재기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지니어트 앱에 기록하는 것입니다. 기록을 하다보니 내가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도 알고 체중변화도 쉽게 비교하면서 다이어트에 더 신경쓰게 되더라구요.🤭 2. 균형잡힌 식사하기! 균형잡힌 식사가 건강한 다이어트와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핵심입니다. 건기챌 챌린지 덕분에 건강하게 챙겨먹으려고 더 신경쓰는것 같아요. 저는 쌀밥보다 잡곡밥을 먹고 과일, 야채, 통곡물 같은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먹으려 노력 합니다. 아침에는 간단 하게라도 꼭 챙겨 먹으려고 합니다. 삶은달걀/견과류/그릭요거트/두유/방울토마토/사과/고구마 등등 챙겨먹습니다. 되도록이면 탄산음료나 믹스커피 칼로리 높은 카페커피, 빵, 떡 등을 먹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3. 하루에 물 충분히 마시기! 충분한 물을 마시는것은 다이어트에 필수지요! 그런데 저는 물마시는게 정말 어렵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물마시는 컵을 정해놓고 물을 마셔요. (좋아하는 컵, 물이 보이는 컵) 저는 물이 보이는 예쁜컵에 물을 마시면 물마시는게 수월하더라구요~😄 ㆍ아침 : 공복물과 유산균 ㆍ점심 : 식사전 물 / 식사후 물 ㆍ저녁 : 식사전 물 / 식사후 물 그리고 중간중감 물 마셔주기! 하루에 적어도 1L의 물을 마시려고 노력합니다. 4. 꾸준한 운동하기! 운동은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하죠! 💪운동하고는 벽을 쌓고 사는 저인데ㅎ 앱테크 챌린지 시작하면서 만보걷기/육천보걷기를 하게됐어요. 걷기를 못하는 날에는 홈트(스트레칭, 헬스자전거)라도 하려고 합니다. 5. 과식 최대한 줄이기!! 과식하게 되는날에는 소화시키고 늦게 자거나 다음날 점심까지 공복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늦게 잠을 자다보니 다음날 너무 피곤해서 되도록이면 늦게 먹지 않고 과식하지 않으려고 해요. 🚶♀️건강한 체중 감량에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 하다는걸 느끼네요. 운동에 소홀해지거나 과식을 했더라도 낙담하지 않고 다시 건강에 집중하려고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한것 같아요~^^ 모두들 무리하게 다이어트 하지말고 건강챙기면서 즐겁게 다이어트해요~~💕
냥식집사
저녁메뉴
맑은 콩나물굴,양배추전 그라탕,멸치볶음 잡곡밥이랑 맛있게 먹었어요.
툐리부인
건강만점 단백질 식단
바로 바로 참치두부볶음밥 운동하시는 분, 체중조절 하는 분 최대로 영양과 맛을 챙길 수 있는 식단 입니다. 재료 참치, 두부, 계란, 잡곡밥, 다진 대파 당근 감자, 간장 등 1.올리브유나 카놀라유 등 건강식 식용유를 둘르고 다진야채를 넣고 볶아 주세요 2.그 다음 참치, 계란, 두부 순으로 볶으면서 넣어주세요 3.이 후 맛간장을 넣어 간을 조절 후 참기름으로 풍미를 더해 준 다음 맛나게 먹음 됩니다. 차~암 쉽죠? 쓰면서 또 먹고 싶어지네요 ^^
로앰
아침밥해요
일어나자마자 아침밥 안치기~ 잡곡밥 먹고 건강해 집시다ㅎ 잡곡밥할때 불린 물 꼭 버려야해요
울트라돼지런
아침밥해요
월요일 바쁘다바빠~~ 밥하러 부지런히 일어났네요 쿠쿠 잡곡밥 잘 부탁해ㅎ
울트라돼지런
다이어트 유지는 식단이쥬!??
다이어트 유지엔 식단이 반 이상인거같아요!!!!! 물론 운동도 함께 병행하면 너무 좋겠지만... 저는 김밥러버인데요 일주일에 한 두세번은 김밥을 싸먹는거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밥도 칼로리가 높은편이기때문에 김밥을 먹고싶은데???? 다이어트중이다???? 밥은 무조건 현미밥 / 잡곡밥으로 하고 밥은 정말 쬐~~~~~끔만 넣어요 최대한 얇게 펴서 김이 잘 달라붙을 수 있을정도만 무조건 들어가는 재료는 채썬 당근 / 계란 / 닭가슴살 인데용 닭가슴살은 닭가슴살스테이크 로 된거 쓰면 편해요 추가적으로 시금치나 양상추 상추 등 넣고 싸면 다이어트 김밥 완성입니당❤❤
써니야아앗
🍚 막지은 밥과 미역국
🍚 막지은 밥과 미역국 휴일 식사가 빨라졌어요. 밥한김에 먹어요. 잡곡밥만 먹다가 금방한 보리섞인 밥에 김치 미역국 꺄~~ 맛있어요👍
레몬그린
압맥
보리쌀이라고 하는데 맛난다고 엄마가 주셨어요. 오늘은 저녁밥에 섞어 먹어 볼려고요. 쌀밥 or 잡곡밥 뭐 드시나요?
뽀봉
아침밥해요
아침밥하러 이불속 탈출했어요 쿠쿠에 잡곡밥 안쳐서 아침준비 시작~~
울트라돼지런
아침밥해요
쿠쿠~아침밥 안쳐요 잡곡밥식사는 계속된다 쭈욱ㅎ
울트라돼지런
아침밥해요
쿠쿠에 아침밥 안치고 하루를 시작해요 잡곡밥 루틴 이어갑니다~~
울트라돼지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