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허리 통증이 있어서 무리하지 않고 코어 운동을 했습니다.
플랭크와 브릿지가 특히 도움이 됐어요
CabinCrew
코어 강화와 저충격 운동이 좋은데 심하면 물리치료 권해요
대박e
주로 걷는게 좋을거같아요!
그리고, 상체보다 하체 위주의 운동이 좋을거같아요
안레몬
허리 질환 진단받은건 있나요? 조금만 걸어도 아프면 물리치료 도수치료 우선적으로 받고 통증이 좀 잡히면 운동 하는게 좋습니다 저도 허리질환 있는데 담당하는 의사선생님은 수영 강력 추천하더라구요 아니면 자세 교정 위해서 요가나 필라테스도 좋습니다.
영진왕빠
허리가 계속 아프다면 단순 통증이 아니라 요추 탈출증 같은 질환 가능성이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운동은 허리 보호 코어 강화 중심으로 통증 없는 범위 내에서 해야 합니다 윗몸 일으키기나 런닝 무거운 웨이트 등 허리에 부담이 가는 큰 운동은 피하시고 다리 저림이나 통증 악화가 계속될 때는 운동보다는 병원 진료를 먼저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