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열심히 하는데 뱃살은 왜 그대로일까요 ??

아침 공복에 빠르게 걷기 꾸준히 하는데 

요즘은 뱃살도 그대로고 몸무게 변화도 없네요
혹시 정체기일까요? 아침보다 저녁 식후 빠르게 걷기가 뱃살 관리에 더 도움 되는지 궁금해요

1
0
댓글11
  •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단순히 뱃살만 뺄수 있는 운동은 없는 것 같아요.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으로 코어강화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네요.효과적인 뱃살 빼는 운동법으로는 레그리프트와 드로인으로 레그리프트는 천장을 보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90도로 들어 올렸다 천천히 내리는 운동으로, 복부와 허벅지 근육을 단련시키고 드로인은 제자리에 서서 허리를 곧게 편 뒤 뱃가죽이 등에 닿도록 배를 집어넣고 30초 정도 유지하는 운동으로, 복직근을 강화하고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어 꾸준히 실시할 경우 복부 근육량 증가와 신진대사 활성화로 뱃살 감소에 도움이 되네요 
  • 감사하며살자
    뱃살을 빼기 위해선 아침 공복 때보다는 식후 10분 전후로 빠르게 걷는 게 더 효과적일 것 같아요
    식후에 운동을 하면 혈당 스파이크도 예방할 수 있어서 혈당관리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어흥군
    공복걷기가 좋을거 같아요
  • 멍청이2
    걷기는 혈액 순환과 기분 전환에 좋은 정도이지 체중 감량하는 데는 효과가 없을 거예요. 땀이 좀 날 정도로 빠르게 걷는 건 효과가 있을 거예요.
  • CabinCrew
    걷기만으로는 식단 영향까지 같이 잡히지 않으면 뱃살 변화가 느릴 수 있다고 했어요
  • 블루베리
    간호조무사
    답변수 282채택률 6%건강 식단·레시피, 체중감량·다이어트 전문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코치 블루베리입니다.
    
    지금처럼 아침 공복 빠르게 걷기를 꾸준히 하는데 체중과 뱃살 변화가 없다면 “정체기일 수도 있지만, 더 정확히는 몸이 현재 패턴에 적응한 상태”일 가능성이 큽니다. 즉, 운동이 효과가 없어서가 아니라 소비와 섭취가 균형점에 맞춰진 상황이에요.
    
    공복 걷기 자체는 지방 활용 비율이 조금 높을 수 있지만, 하루 전체 체지방 감소로 보면 큰 차이를 만들 정도의 결정적인 요소는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몸이 적응하면서 변화가 둔해질 수 있습니다.
    
    저녁 식후 걷기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히려 식후 걷기는 혈당 관리와 지방 축적 억제 측면에서 도움이 되는 편이라 복부 관리 목적이라면 더 체감이 오는 사람도 많습니다. 특히 저녁 식사 이후 활동량이 줄어드는 패턴을 막아주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는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아침 vs 저녁”의 문제가 아니라, 하루 전체 활동량과 식사 구조입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걷기 시간을 유지하면서, 가벼운 근력운동을 추가하거나 식사 구성을 조금만 조정해주면 정체가 다시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 지니5273494
    아침 공복에 열심히 걷고 계시는데도 눈에 띄는 변화가 없어서 답답하고 기운이 빠지셨을 것 같아요. 체지방(뱃살)을 걷어내는 효율 면에서는 저녁 식후 걷기가 더 유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저녁 식후 걷기가 뱃살에 더 효과적인 이유
    
    * 저녁 식사 후에 걷는 것은 뱃살의 가장 큰 원인인 '혈당 스파이크'와 '인슐린 분비'를 직접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 소화 및 숙면 유도: 저녁 식후 가벼운 산책은 위장 운동을 도와 소화를 촉진하고, 밤새 야식이 당기는 가짜 배고픔 호르몬을 눌러줍니다. 게다가 밤에 잠을 잘 자야 스트레스 호르몬이 줄어들어 뱃살이 빠지는 체질이 됩니다.
    
    2. 아침 공복 걷기가 효과가 덜했던 진짜 이유
    
    * 운동 강도의 한계: 아침에는 몸에 에너지가 고갈된 상태라 힘이 잘 안 납니다. 나도 모르게 터덜터덜 느리게 걷게 되어 전체적인 칼로리 소모량 자체가 적었을 수 있습니다.
    * 식욕 폭발의 부메랑: 아침에 공복으로 에너지를 쥐어짜서 걷고 나면, 보상 심리와 본능적인 허기 때문에 낮이나 저녁에 나도 모르게 조금 더 먹거나 간식을 찾게 되기 쉽습니다. 
    
    3. 뱃살 확실히 걷어내는 '영리한 걷기 방법'
    
    그냥 평소처럼 산책하듯 걷기보다는 아래의 인터벌 형태를 섞어주셔야 뱃살이 쏙 빠진다고 합니다. 소화가 살짝 시작될 때쯤 나가서 30분~40분 정도 걷는 것이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가장 좋다고 합니다.
  • 2민트홀릭
    운동처방사
    답변수 303채택률 5%건강 식단·레시피, 체중감량·다이어트 전문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코치 민트홀릭입니다~
    
    아침 공복 걷기 꾸준히 하고 있는데도
    체중이나 뱃살 변화가 멈춘 느낌이면 충분히 정체기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ㅠㅠ
    
    특히 몸은 어느 정도 운동 패턴에 적응하면
    예전만큼 체중 변화가 크게 안 보이는 시기가 자주 옵니다~
    
    그리고 뱃살은 원래 가장 늦게 빠지는 부위 중 하나라
    체감 변화가 더 느리기도 하고요.
    
    아침 공복 걷기도 좋지만
    혈당 관리나 식후 지방 저장 억제 측면에서는
    저녁 식후 빠르게 걷기가 도움이 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특히 식후 10~20분 정도 걷는 습관은
    혈당 안정이나 야식 욕구 줄이는 데도 효과 보는 경우가 많고요.
    
    그래서 꼭 “아침만 해야 한다”보다
    생활패턴에 맞게 지속 가능한 시간대로 가져가는 게 더 중요해요~
    
    그리고 지금 시기에는
    걷기만 계속 늘리기보다
    가벼운 근력운동을 같이 넣어주는 것도 정체기 돌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더달달
    오 꾸준히 운동하시는데 그대로라면 몸이 익숙해진 것 같기도 해요
    저녁에 몸이 체지방 저장모드로 바뀌기가 쉬우니까 아침 식후보다는 저녁 식후 걷기가 더 좋을 것 같아요. 반드시 뱃살과 연관되지는 않겠지만요. 파이팅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seabuck
    식후 30분 안에 유산소 운동 해주면 좋다고 
    들었어요.
    저는 보통 오전이나 새벽시간에 
    빠르게 걷기로 1시간하고 있어요
    첨엔 배 많이 빠졌다가 지금은 유지중이에요
  • 자스민꽃
    뱃살관리에는 사실 코어근육을
    길러주는 근력운동이 조금 병행되야 하는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