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살 빼고 싶은데요, 유산소랑 근력 중에 뭐를 더 많이 해야 하나요?

운동으로 살 빼고 싶은데요, 

유산소랑 근력 중에 뭐를 더 많이 해야 하나요?

지금은 러닝머신 40분 정도 걷고 있는데, 

땀은 나는데 체지방이 빠지는 느낌은 잘 모르겠어요. 

근력운동을 같이 해야 한다고는 들었는데, 

초보자는 어떤 식으로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하루 운동 시간은 1시간 정도 가능해요. 

어떻게 구성하는 게 효율적인지 궁금합니다.

2
0
hub-link

지금 운동을 주제로 48.6만명이 이야기 중

댓글18
  • 프로필 이미지
    숨은꽃처럼
    살 빼는거 참 힘들어요.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가 다이어트에 필수인데 자꾸 게을러 지네요. 유산소 운동 먼저 해서 몸을 풀어주고 근력운동을 해야된다고 헬스코치가 말해 줬어요. 특히 근력을 키워야 건강한 다이어트로 성공할 수 있데요
  • 프로필 이미지
    Jinwinchester
    둘다 하시는게..  살 빼실거면 식단도 주의하시구요
    이하린80
    작성자
    식단 ㅠㅠ
    먹는 즐거움이 큰데 정말 아쉬워요
    말라깽이로 살고 싶어요
  • 감사하며살자
    살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보다 식단이 중요한데
    운동으로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같이 하는 게 더 효과적이랍니다
    이하린80
    작성자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허니와이프
    유산소가 다이어트에 제일 좋은거 아닐가요~? ㅎㅎ
    이하린80
    작성자
    유산소가 젤 좋다고 하긴 하네요
    근데 근력도 병행하래요 ㅠ
  • 종다리경아
    둘다 병행하셔야 효과를 봅니다.
    유산소 운동은 러닝머신하시면 될것 같고요.
    근력운동은 플랭크가 시작하기도 쉽고 효과도 많이볼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이하린80
    작성자
    플랭크 잠깐만 해도 ㄷ러덜덜덜
    저질 체력인가봐요
    종다리경아
    저도 덜덜 떨리지만 꾸준히 하다보니 나아지더라고요. 할수있는데까지만 하고 꾸준히 해보세요~화이팅
  • 기춘이530707
    둘다 병행이 되어야 할거에요
    근육이 생겨야 기초대사량이 올라요
    이하린80
    작성자
    역시 꽤부리지말고 열심히 해야겠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비비안2
    하나면 안되는거 같아요,
    유산소하고 근력도 같이~
    이하린80
    작성자
    두가지 운동 모두다 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CabinCrew
    유산소만 하기보다는 근력도 같이 병행하는 것이 살 빼는 데 도움되요. 
    이하린80
    작성자
    그게 기초대사량을 올리는 방법인거죠?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프로필 이미지
    tradingcom
    하나가 중요한게 아니라 
    돌다 병행해서 하시는게 좋겠죠
    이하린80
    작성자
    ㅎㅎ 너무 당연한 질문을 제가 드렸네요
    진짜 둘다 해야하는거 당연한데 꽤가 났나봐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