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걸음으로 심박수를 올려야 효과가 커져요. 대화가 약간 힘들 정도의 속도가 적당합니다.
냥이키우기
습관 만드셨네요
환절기 수고하셨어요. 항상 건강하시고요
멍청이3
땀 살짝 날 정도의 빠르기, 강도면 될 듯해요.
애플짱
숨찰 정도로 빠르게 걷는게
제대로 걷는거라 하더라구요
들꽃7
생로병사에서 봤는데 힘들지 않고 그냥 걷는건 산책이고 옆사람과 대화할때 살짝 숨차는 정도로 걸어야 좋다고 했어요
숫자
너무강도 약하게 산책하듯이 하는것보다는
다리좀 아프고 숨찰정도?
CabinCrew
숨이 조금 차는 정도 속도가 괜찮더라고요
tradingcom
글쎄요
저는 아침 ,점심 ,저녁식후 세번 걸어요
끈기와인내
걷기만으로도 충분히 효과 볼 수 있지만 강도가 중요해요.
기준은 “숨이 조금 차지만 대화는 가능한 정도”입니다.
속도는 보통 빠르게 걷기(약 시속 5.56.5km)가 적당해요.
심박수는 최대심박의 6070% 수준이면 지방 연소에 좋아요.
하루 30분 이상, 주 4~5회 꾸준히 해야 변화가 보여요.
익숙해지면 경사 걷기나 빠르게·천천히 반복하는 운동을 추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