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간호조무사
답변수 402채택률 5%건강 식단·레시피, 체중감량·다이어트 전문
허리디스크 판정받은지 1년이 조금 지났습니다. 처음에 비하면 많이 호전되어서 생활 움직임이 어느정도 가능해졌지만 아직도 앉아있는건 힘드네요~ 체중이 줄면 허리에 가는 하중도 좀 덜하다고해서 감량을 5-6키로정도 하고싶은데 걷는것빼고는 다른 운동을 하기가 버겁게 느껴지기도 하고 잘못해서 허리가 또 안좋아질까봐 무섭기도 하네요. 걷기는 하루에 두세번정도 각 30분~40분정도 걷습니다 이것도 1년까지는 다음날 아픈적도 있는데 이젠 이정도로 다음날 아프진않네요 이 다음 운동은 뭘하면서 조금씩 나아가면될까요?
식단은 아침저녁 계란2개먹고 점심만 일반식으로 먹고있고 처음 디스크 발생했을때랑 지금 체중변화는 아예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