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10기 4 일차
8월 23 일 식전 혈당 더웠지만 오전 만보 걷고 와서 샐러드와 빵한조각 찬 보리음료로 먹고 점심 메뉴는 순두부찌개 잡곡밥 반찬 등으로 먹었어요 계속 꾸준하게 관리하다보면 혈당도 관리가 되겠죠 낼도 열심히 걷고 음식도 신경써서 먹어야겠죠
예지영준맘
8월 23일 혈당일기 10기 4일차
2024년 8월 23일 금요일 맑음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직후 혈당 측정 결과 : 139mg/dL 식단 : 순두부찌개, 고들빼기 김치, 호박나물, 두부조림, 밥 한공기, 그리고 계란말이 내용 : 오늘 점심을 먹지 않아서 이른 저녁을 먹었다. 배가 어찌나 고프던지 너무 맛있게 먹었다. 고들빼기 김치 완전 최고다. 오늘 걷기는 완료~~~저녁 늦은 모임이 있지만 잘 참아봐야지~~~불금이다. 모두모두 행복하길.
wrinkle
열량 낮아 다이어트 돕는 음식들.. 삼시세끼는?
살을 빼려면 칼로리(열량)가 낮고 포만감이 드는 식품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주로 채소다. 다이어트 시 샐러드 위주에 단백질이 든 닭가슴살 정도를 추가하는 방식이 흔하다. 지나치게 탄수화물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이 급격하게 빠지기 때문이다. 삼시세끼를 중심으로 열량이 낮은 음식들을 알아보자. 1) 아침 ◆ 양배추 아침에 위 건강과 다이어트를 다 잡을 수 있는 채소다. 기상 직후 물 한 잔을 마신 후 양배추를 먹으면 위장이 편안하다. 양배추의 비타민U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이미 손상된 위벽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다. 위의 염증도 좋게 한다. 양배추는 열량이 100g당 20kcal로 낮으나 포만감이 상당해 점심 과식을 예방한다. 전날 양배추를 먹기 좋게 잘라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아침에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함도 빼놓을 수 없다. ◆ 오이 오이의 쓴맛을 내는 ‘에라테린’ 성분도 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다른 음식물의 소화도 돕는다. 무엇보다 아삭하게 씹히는 청량감은 아침을 상쾌하게 만든다. 오이 70g은 칼로리가 9.8 kcal에 불과해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다. 수분이 풍부해 살을 뺄 때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 보충에 좋다. 얼굴 등이 부었다면 부기를 빼는 데도 도움을 준다. ◆ 삶은 달걀 삶은 달걀은 채소에 비해 칼로리가 다소 높지만 아침에 1개 정도는 먹을만하다. 노른자를 안 먹으면 100g당 56 ㎉에 불과하다. 노른자를 포함하면 143 ㎉로 닭가슴살(128 ㎉)보다 다소 높다. 전날 삶아 놓으면 먹기에 간편하고 포만감이 상당해 점심 과식 예방에 좋다. 질 좋은 단백질이 많아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된다. 급격히 탄수화물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이 빠지는 경향이 있다. 닭가슴살이나 삶은 달걀로 단백질을 보충해야 한다. 2) 점심 다이어트에 나선 직장인이 가장 곤혹스러운 시간이 바로 점심 식사다. 동료들과 식당에서 같이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혼자서 집에서 준비해간 도시락을 먹으면 눈치가 보인다. 사실 다이어트는 소문을 내야 한다. 그래야 주위에서 협조를 해준다. 외부 식당을 이용한다면 덜 짠 순두부나 채소 반찬 위주로 먹고 나트륨이 많은 국물은 남겨야 한다. 짠 음식은 다이어트의 적이다. 3) 오후 간식 ◆ 방울토마토 집에서 작은 용기에 담아 가거나 편의점에서 씻어 놓은 방울토마토를 먹을 수 있다. 100g당 칼로리가 16kcal 정도다. 식이섬유와 펙틴이 많아 포만감이 상당해 가장 중요한 저녁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 작용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이다. ◆ 견과류 다이어트 중인데 견과류? 고개를 갸웃할 수 있지만 호두 아몬드 등 소량의 견과류는 출출함을 덜어주고 배가 부른 느낌을 줘 저녁 과식을 막을 수 있다. 단백질을 보충하고 혈관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것도 장점이다. 다만 견과류는 절대 과식은 금물이다.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이다. 도토리를 재료로 한 도토리묵은 100g 당 45 ㎉로 다이어트할 때 좋은 식품이다. [사진=국립농업과학원] 4) 저녁 ◆ 순두부, 두부 콩으로 만드는 음식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 칼슘이 많은 대표적인 건강식이다. 순두부 100g은 열량이 42 ㎉이고 일반 두부는 97 ㎉이다. 기름진 육류와 가공식품에 많은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권장된다. 다만 요리할 때 양념을 많이 하거나 너무 짜지 않게 해야 한다. ◆ 도토리묵 도토리를 재료로 한 도토리묵은 100g 당 45 ㎉로 다이어트할 때 좋은 식품이다. 도토리가루를 물에 담가 물을 따라내고 앙금만 모아 끓여 식힌 것이다. 도토리묵은 맛도 좋고 탄닌 성분이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다만 탄닌은 변비가 있는 사람에겐 좋지 않다. ◆ 상추 수분이 90% 정도이고 칼슘, 무기류가 많고 비타민도 풍부하다. 철분도 많아 날것으로 먹으면 빈혈, 불면증, 신경과민 등을 완화한다. 치아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상추 줄기의 유액 속 락투카리움 성분이 신경안정 작용을 해 숙면에 도움을 준다. ◆ 육류(닭가슴살, 삶은 고기) 건강을 위해 고기도 먹어야 한다.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다. 비타민 B1, B2, B6,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좋다. 닭가슴살이 내키지 않으면 돼지고기, 소고기를 삶아서 먹어보자. 불판에 구워 먹는 방식에 익숙하지만 삶으면 기름기를 빼고 굽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발암성 물질도 없앨 수 있다. ........ 좀전에 제가 건강한 샐러드라고 게시물에 올렸는데 이 정보를 보고 샐러드를 먹은건 아니지만서도 저녁도 비슷한 식단으로 73일만에 체중이 10kg가 감량이 되었어요. 일주일에 한번은 치팅데이를 했구요. 치팅데이 한 다음날은 저녁은 양배추와 두부를 먹었어요.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핑크한울이
8월22일(목) 혈당일기 10기 4일차
날짜 : 2024.08.22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 전 내용 : 아침식사 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를 늦게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순두부 맑은 찌게와 묵은지 볶음. 잔멸치 꽈리볶음. 오이무침에 먹었어요 혈당 측정 기록은 잘 유지하고 있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비오는날 얼큰 순두부~😘
비도오고 습하고 너~무 덥네요ㅠㅠ 이열치열 이네요ㅎㅎㅎ 끓일땐 너무 더워서 땀이 줄줄ㅠㅠ 먹을땐 에어컨 키고 시원하게 속을 달래주었네요ㅎㅎ 얼큰하니 맛있네요~~
제벌
8월 21일 혈당일기 10기 2일차
2024년 8월 21일 수요일 후덥지근한 날씨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사 30분후 혈당 측정 결과 ~ 105mg/dL 내용 ~ 오늘의 점심은 순두부계란찜과 사과 반쪽 그리고 두유. 순두부 계란찜 포만감 최고, 고소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인듯. 자주 만들어먹어야할듯. 만보 걷기 완료, 이제 홈트 1세트만 하고 책 읽자. 모두모두 즐거운 오후 되세요.
우리아들2
8월21일(수)/혈당일기 10기 1일차
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힌쌀밥에 순두부찌게를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후 운동으로 테니스 복식게임 4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수제견과두유 한잔을 먹었다.
채근담345
혈당일기10기2일차
기상해서 물한잔마시고 재었어요 밤새 비가 내리고 그쳤네요 운동 다녀와서 아침식사는 순두부찌게에 김이랑 먹어야겠어요 군것질 줄이려고 노력중이예요 잘 관리해야겠어요
문탱맘
저녁
현미밥 순두부찌개 돼지불고기 밤호박 전자렌지에 돌렸더니 중딩이 맛없데요 맛있는뎅 ㅠㅠ 담엔 찜기로..
당근쥬스쪼아
점심 먹어요
월급날 아니 이젠 퇴직했으니 퇴직연금을 매달 월급식으로 받아서 생활비로 쓰고있지만 오늘을 월급날로 정하고 기념으로 신랑이랑 외식을 한식뷔페로 먹구 왔어요 메뉴는 해물짬뽕 순두부 고구마 샐러드 순대볶음 햄부침 콩나물무침 든든하게 맛있게 먹구왔답니다 맛점하세요
산곡동미녀삼총사
저당 아이스크림
여름이라 덥기도 하고 식단관리하면서 아이스크림 먹는것도 부담되서 멀리하다. 그래도 가끔 달달한 게 먹고 싶으니 컬리에서 딱 찾은 당류 0g 아이스크림. 초당순두부+국산유크림을 만들어진 아이스크림이라 적당히 달고 부드럽기도 하고 두부라 고소하기까지. 제로가 맞나 싶을정도로 맛있어요.
The1
혈기챌8일차
8월16일 오후 10시 아침 순두부정식 한그릇 먹고 점심은 설렁탕,간식은 초코과자 1봉지,호떡빵 미니 1개,도리야끼? 1개,저녁은 순대국밥 한그릇 먹음.야외활동이 많아 적게 나온듯
씬아
8월 16일 (금) | 혈당일기 9기 7일차
- 날짜: 2024.08.16 - 혈당 측정 시간: 저녁 식사 이후 - 내용: 저녁 식후 혈당 일기 오늘 저녁은 순두부찌개를 먹었습니다 순두부는 부드러워서 먹기에도 편하고 속이 불편하신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일뿐더러 영양도 잘챙길수있어서 든든한 한끼를 챙길 수가 있습니다 건강한 저녁 한끼 먹기 완료~!
Gale
혈당일기 9기 6일차
저녁 식후 2시간 경과후 체크 저녁식단 : 순두부, 가지, 함박스테이크, 현미밥 저녁 식후 유산소 2시간 타바타 15분 2세트
콩콩89
건기챌 완주 했어요 ☺
오늘이 7일차네요! 완주했어요ㅋ 대구에서 먹은 돌솥 순두부찌개로 인증했네요 모두 다 인증하셨죠? 모두 수고 많으셨고 굿밤 되세요~
우리화이팅
8월 14일 혈당일기 9기 6일차
날짜) 8월 14일 측정시간) 밤10시 내용) 오늘 저녁으로 순두부찌개에 밥2공기. 먹었네 요 식후 30분 측정수치가 139. 나왔어요 맛있게. 먹어서 그런가 수치가 살짝 높아 얼른. 캐시홈트하고 샤워하고 자럽니다 관리 열심히 잘한다고 하는데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살짝 힘듭니다
정숙한여자정말
혈기챌9기4일차
8월14일 날씨맑음 저녁식후 1시간114 mg/ 점심 순두부 에 돼지고기 저녁 계란후라이 김 호박전 후식으로 토마토 초코파이1개 운동으로 동네산책30분 홈트 15분 약간 땀나듯이 운동을겸했더니 혈당은 높지않은상태다
매직이
점심드세요~~
순두부찌게에 숙주나물이 맛있게 나왔어요 ㅋ 맛점들하세요
매직이
8월 12일 (월) | 혈당일기 9기 6일차
날짜 : 2024. 08. 12 혈당측정시간 : 점심식사 후 내용 : 오늘 점심식사 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에 여유잇게 식빵이랑 크림치즈 자두와 아이스커피를 마셧다 점심때 너무 배가 고파서 남은 순두부찌게랑 밥을 먹엇는데 먹고 1시간지난뒤에 당이 151이나왓다 저녁에는 샐러드를 먹을 계획이다
ymittang
8월 11일 (일) | 혈당일기 9기 5일차
날짜 : 2024. 08. 11 혈당측정시간 : 점심식사 후 내용 : 오늘 점심식사 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아침은 교회에 일찍가는바람에 아예못먹고 갓다 커피한잔만 겨우 마시고 12시가 되서야 순두부찌게에 밥을 먹엇다 너무 배가 고파서 많이 먹게되엇다 먹고2시간후에 당이 많이 오를줄앗는데 그래도 다행히 101이나왓다 저녁은 단백질위주로 먹을계획이다
ymittang
8월11일 혈당일기 챌린지9기 7일차
날짜 : 2024.08.11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식사는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순두부 찌게와 상추 쌈장 쌈에 아삭이 오이 두개로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혈당측정 기록은 잘 유지하고 있는것 같아요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서해태백산3QUGB
혈당일기 9기 2일차
저녁식후 2시간 경과 후 체크 저녁식단 : 귀리죽, 순두부 간장소스, 소고기 구이 상추샐러드, 열무김치 저녁식후 1시건 유산소
콩콩89
혈기챌9기 5일차인증
날짜: '24.8.10 혈당측정시간:아침 식사 전 공복에 섭취식단:아침은 순두부찌개를 먹었다. 며칠 혈당이 높게 나와 걱정했는데 오늘은 다행히 낮아졌다. 저넉에 덜 더울때 운동을 해야겠다.
푸릉푸릉이
혈기챌9기
8월10일 4일차인증 일어나자마자 공복상태에서 측정 저녁에 순두부 끓여서 먹었고 나가서 걷기운동하다가 들어왔다 주말에도 열심히 하자
왕대박1
8월10일(토)혈당일기 9기 6일차
날짜 :2024.08.10 날씨:맑음 오늘 혈당 측정시간:아침식사 후 오늘 아침은 순두부 찌개와 흑미착밥.두부전으로 식사했다.혈당 치수가 좀 올랏다. 더운 열대야로 몸도 힘들고 입맛도 사라진다.지친 일상들이다. 빨리 가을이 오면 좋겠다.아침 실내 운동으로 대처해야겠다.
jeonghee
8월 9일 금 혈당일기 9기 5일차
집앞 두부집에서 사온 순두부로 12시쯤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워낙 맛있는 순두부이기에 양념장과 함께 배불리 먹었습니다. 혈당에는 거의 변화가 없네요. 1시간 정도 지난 혈당 91입니다.
HL
8월 9일 혈당일기 9기-2일차
8월 96 아침 공복혈당 7:33측정 93 어젯밤에 오징어튀김에 맥주를 마셔버렸다. 새벽운동을 나가 2시간 가까이 땀흘리고 측정한 수치지만 보통때보다 조금 높게 나왔다. 종일 군것질을 안하려고 노력한 하루였닼 아침-연두부, 오이 점심-라면 저녁-현미밥, 순두부찌개
가을이엄마
혈기챌 9기 4일차인증
날짜 ;'24.8.9 혈당측정시간: 아침 식사전 공복에 섭취식단 :아침은 잡곡밥에 순두부찌개, 계란말이, 메추리알조림을 먹었다. 식단관리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 수치가 약간 높다. 신경써야지..걱정만 하지말고 실천하자
푸릉푸릉이
8월9일 (금) 혈당일기 9기 4일차
날짜 : 2024. 8. 9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후 아침식사후 1시간후에 측정한 혈당수치입니다 아침식사는 순두부찌개 알타리김치 오이소박이를 먹었습니다 일찍 아침을 먹고 녹지공원을 1시간 산책하고 왔어요 오늘도 날이 너무 덥습니다
꼬물맘A
혈당일기9기2일차
기상해서 뭀안잔 마이고 재었어요 물도 많이 마셔주려고 노력중이예요 운동 다녀와서 아침식사는잡곡밥에 순두부찌개해먹으려고해요 오늘부터 찰보리랑 찰현미 섞어서 밥해먹으려고합니다
문탱맘
혈당 일기 9기 3일차
날짜 :2024년 8월 8일 오전 혈당 측정 :113(공복 혈당) 전날 잡곡밥과 순두부.두부.김치 먹고 저녁 이후는 물 이외는 섭취하지 않았는데도 공복 혈당이 100이 넘어서 문제점을 파악해야 할것 같아요.
핑크한울이
맛점하세요
어제 반찬가게 에서 사온 반찬이랑 순두부찌게랑 해서 점심 먹었어요. 매운 음식이 많은 점심 식사 였네요. 점심 맛있게 드세요
로블ㅎ
